NBA~버커루 등 `방한 패션템`으로 MZ 세대 공략

Today's News

< 브랜드 >

NBA~버커루 등 '방한 패션템'으로 MZ 세대 공략

Thursday, Dec. 28, 2023 | 이지은 기자, jieun212@fashionbiz.co.kr

  • VIEW
  • 1956


올겨울 날씨가 종잡을 수 없이 널뛰기를 하고 있다. 포근한 날씨를 보이는가 하면 강력한 북극 한파로 인해 체감온도가 영하 20도까지 내려가는 등 맹추위가 한동안 이어졌다. 이러한 가운데 사람들은 다양한 방한용 패션 아이템들을 활용해 각양각색의 겨울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포근한 촉감으로 보온성과 스타일 모두 살리는 패딩 아이템부터 모자, 시어링 부츠 등 다양한 겨울 패션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이에 한세엠케이(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 역시 자사 브랜드들을 통해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살린 겨울 아이템을 다채롭게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올 겨울에는 숏패딩을 비롯해 신발, 가방 등 다양한 패딩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네이버의 데이터랩에 따르면 패션의류 인기 검색어 주간(12월1일~12월19일) 순위에서 패딩과 관련된 키워드가 10개 중 7개에 달한다.

따뜻하고 가벼운 숏패딩 아이템 인기

먼저 '얼죽숏(얼어 죽어도 숏패딩)'이 유행할 만큼 추워도 트렌드를 포기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업계에서도 다양한 소재와 스타일의 숏패딩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NBA'는 은은한 광택감이 돋보이는 'BOS 크롭기장 푸퍼 다운'과 벨벳 소재의 '크롭 후드 숏 다운'으로 힙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숏패딩 제품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빈티지 데님 브랜드 '버커루'에서도 글로시 소재와 유니크한 퀼팅이 돋보이는 '글로시 푸퍼 다운 점퍼'를 출시했다. 특히 이 제품은 짧은 기장에도 오리 솜털과 깃털 비율을 80:20으로 보온성을 높였다. 골프웨어 브랜드 'PGA투어 & LPGA골프웨어'도 여성스러운 벌룬형 실루엣과 탈착이 가능한 카라 배색 퍼로 디자인 요소를 강조한 '에리 퍼 다운점퍼'를 선보였다.

패딩 소재를 활용한 아이템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블랙핑크 제니 보부상 가방(구름빵 가방)'으로 알려진 퀼팅백도 꾸준히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키치한 컬러와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시엔느'의 패딩백부터 시즌 상관없이 착용하기 좋은 '헤지스'의 남녀공용 가방 컬렉션 '퍼피' 등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 컬러의 가방들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외에도 뮬 타입의 패딩 슈즈도 올 겨울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아이템 중 하나로 함께 주목받고 있다.



구호플러스 등 겨울 모자 아이템 호조

모자는 센스 있는 겨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는 겨울 패션 필수 아이템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바라클라바는 힙한 겨울 패션을 완성하는 주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버커루의 '니트 바라클라바'를 비롯해 구호플러스, 르캐시미어 등 다수의 패션 브랜드들이 바라클라바 제품을 전개했다.

겨울 스타일링에 방점을 찍어줄 버킷햇 역시 니트, 플러피, 퍼 등 따뜻한 소재를 활용해 보온성을 더욱 높였다. 도톰한 퍼 소재와 3D 입체 패턴이 적용된 NBA의 '메탈 로고맨 퍼 돔햇', 보온성과 트렌디함을 고루 갖춘 '비이커'의 '플러피 버킷햇' 등 소재, 디자인 등 디테일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이외에도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헤드폰과 비니를 함께 매치한 겨울 패션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다채로운 디자인과 색상의 비니 제품들도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겨울 올드머니룩으로 연말 모임 스타일링 제안

추위 속 따뜻하면서도 트렌드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2023년을 강타한 올드머니룩 아이템에 주목해 보는 것은 어떨까. 버커루가 출시한 '밍크퍼 카라점퍼'는 세로팁이 들어간 루즈한 핏의 퍼 점퍼로, 과하지 않은 실루엣으로 럭셔리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캐주얼한 스타일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 부츠컷 청바지 등과 함께 착용하면 트렌디한 겨울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여성 라이더 무스탕 베스트' 또한 브랜드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올드머니 겨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골프웨어도 예외가 아니다. 2023 F/W 시즌 골프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며 올드머니 룩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고급 소재와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키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뉴트럴 계열의 심플한 디자인의 스웨터, 베스트 등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세련된 분위기 연출은 물론 방한 효과까지 우수해 겨울 패션 치트키로 눈길을 끈다.

PGA투어 & LPGA골프웨어 아이템은 특히 필드 밖에서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가성비까지 챙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패턴프린트 반집업 티셔츠'는 깔끔한 하의와 매치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입기 좋으며, '여성 에리 퍼 다운베스트'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패션비즈=이지은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