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日 마쿠아케와 ‘한국 진출 설명회’ 개최

Today's News

< 브랜드 >

와디즈, 日 마쿠아케와 ‘한국 진출 설명회’ 개최

Friday, Nov. 24, 2023 | 문석희 기자, shmoon@fashionbiz.co.kr

  • VIEW
  • 845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해외 유망 브랜드의 한국 진출 지원을 위한 사업을 본격화한다. 그 시작으로 지난 16일 일본 도쿄 시부야 ‘마쿠아케’ 사옥에서 ‘일본 중소기업의 한국 진출을 위한 특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많은 해외 브랜드가 와디즈의 프리오더 서비스를 통해 한국에 진출하고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와디즈는 마쿠아케라는 좋은 파트너를 만나 한·일 양국의 교차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 기업이 한국 시장에 진출할 때 거쳐야 하는 첫 관문으로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행사는 각국에서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신혜성 와디즈 대표와 나카야마 료타로 마쿠아케 대표의 CEO 토크콘서트를 시작으로 와디즈 설명회, Q&A세션 순으로 진행했다. CEO콘서트에선 와디즈 펀딩 트렌드 및 성공 사례, 와디즈와 마쿠아케의 공통점과 차이점, 펀딩 이후 후속 유통 방안 등 일본 메이커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다음 코너에선 해외 메이커가 편하게 협업할 수 있는 ‘글로벌 파트너’ 서비스를 소개했다. 와디즈는 해외 메이커들이 필요로 하는 현지 파트너를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이미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파트너는 한국어 상세페이지 제작, 마케팅, 수입/통관, 물류, C/S 등 글로벌 프로젝트의 기획 및 운영 전반을 담당할 수 있는 파트너사로 선정한다. 와디즈는 해외 메이커와 협업할 ‘글로벌 파트너’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이날 참석한 일본 기업 ‘브라이트웨이’의 세이치로 우에다 부사장은 “한국 시장과 와디즈에 관심이 많아 자주 둘러 봤는데 와디즈가 일본 메이커 진출을 위해 직접 나선다고 하니 매우 기쁘다”며 “설명회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었으며 마쿠아케 펀딩 성공 제품을 내년 초 와디즈에서 선보일 계획”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패션비즈=문석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