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패션비즈 11월호 발간… 패션마켓 복종 결산 등

Today's News

< 브랜드 >

[알림] 패션비즈 11월호 발간… 패션마켓 복종 결산 등

Friday, Nov. 3, 2023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4349
패션비즈가 2023년 11월호를 발간했다. 이번 11월호는 54조 규모의 2023 패션 마켓을 10개 복종으로 나눠 심층적으로 분석했다. 코로나19 엔데믹이 선언된 이후 변화를 주목했으며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 어떤 그래프를 그렸는지 업 & 다운을 확인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올해 패션 시장은 스포츠와 아웃도어의 강세가 여전히 이어졌던 반면 골프웨어는 가장 마이너스 폭이 큰 복종으로 재편이 일어나고 있다. 또 여성복과 캐주얼은 소폭 신장했으며 패션잡화 남성복 유아동복 등은 보합세 정도에 그쳤다.

이와 함께 국내 패션 기업 중 기업 가치가 가장 높은 F&F의 성공 비결을 조목조목 파헤쳤으며 ‘마르디메크르디’ 인기 속 내년 1000억원을 목표로 하는 피스피스스튜디오의 기업 현황과 ‘이자벨마랑~빠투’까지 수입 컨템퍼러리 브랜드를 확장하는 엘에프(LF)의 움직임을 소개한다.

더불어 ‘쿠어~인사일런스’ 등 떠오르는 컨템 캐주얼 5인방, ‘쿠론’ 등 젠지 세대를 잡기 위한 핸드백 브랜드들의 리브랜딩, 효성~휴비스 등 소재 회사들의 브랜딩 확장 등을 취재했다. 특히 소재 기획 기사와 함께 패션 업계와 활발하게 코워크하는 소재 브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북인북으로 구성했다.

해외 기사는 DTC를 줄이고 홀세일을 강화하는 스니커즈 시장의 현주소를 조명한다. 또한 브랜드에 고유의 ‘향’을 입히는 가와이 쿠니오 센트컴퍼니재팬 대표와의 인터뷰, 올해 65년을 맞은 장수 기업 야마추의 성장 스토리를 들어봤다.

***국내외 다양한 패션∙유통 소식을 담은 패션비즈 11월호도 놓치지 마세요.***


<패션비즈 2023년 11월호 표지>



<명유석 밀스튜디오 대표와 인터뷰>



<54조 규모 2023 패션 마켓 결산>



<‘마르디메크르디’ 전개사 피스피스스튜디오는?>



<해외 컨템 포트폴리오 확장하는 LF>



<기업 가치 1위 패션 기업 F&F>



<‘인사일런스’ 등 컨템 캐주얼 5인방>



<젠지 세대 잡기 위한 핸드백 리브랜딩>



<홀세일 강화도 변화하는 스니커즈 시장>



<센트컴퍼니재팬 대표와 인터뷰>



<65주년 맞은 장수 기업 야마추 성장 스토리>



<인기 소재 한눈에 보는 소재 북인북>


☞ 패션비즈 프리미엄 회원 신청 바로 가기(클릭)
☞ 패션비즈 스탠더드 회원 신청 바로 가기(클릭)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PC 버전)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모바일 버전)

■ 패션 구인구직 전문 정보는 패션스카우트(www.fashionscout.co.kr) Click! !!!

■ 카카오톡에서 패션비즈 채널을 추가하시면 패션비즈가 제공하는 오늘의 주요 뉴스를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