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롯데홈쇼핑, 스몰 브랜드 공동 육성 협약

Today's News

< 유통 >

와디즈-롯데홈쇼핑, 스몰 브랜드 공동 육성 협약

Friday, Oct. 13, 2023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1168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과 손잡고 펀딩으로 검증된 유망 스몰브랜드 육성 사업을 강화한다.  와디즈는 지난 12일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롯데홈쇼핑과 ‘스몰 브랜드 공동 육성 사업’에 관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망 브랜드 발굴 및 판로 지원 확대 등 양사가 시너지 낼 수 있는 사업을 확대, 상호 적극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펀딩을 통해 검증된 유망 브랜드를 발굴하고 양사의 채널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사업성 있는 스몰 브랜드의 판로 확대 등 전략 브랜드를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와디즈는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의 유망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 브랜드’를 통해 전략 브랜드를 육성해 온 바 있다.

와디즈 플랫폼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16개 스몰 브랜드는 와디즈파트너스의 투자 및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LIPS) 지원, 자회사 와디즈엑스의 브랜드 인큐베이팅 등 고속 성장을 위한 지원을 받고 있다. 와디즈와 롯데홈쇼핑은 많은 서포터들에게 검증받은 우수 메이커를 비롯해 와디즈파트너스가 투자하는 넥스트 브랜드 등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 발굴과 성장 지원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또한 핫플로 떠오른 서울 성수동 '공간 와디즈'를 활용해 롯데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진행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시너지도 기대된다. 양사는 브랜드 매출의 고속 성장을 견인할 유통 판로 지원 및 투자를 통해 대중의 지지와 펀딩 참여로 사업을 시작한 브랜드가 ‘빅 브랜드’가 되는 상생 모델을 구축할 것으로 보고 있다.

소강섭 와디즈파트너스 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은 스몰 브랜드의 인큐베이팅을 지원하는 인프라가 강화된 것”이라며 “롯데홈쇼핑과 전방위적으로 협력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임팩트 있는 브랜드를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사진설명] 와디즈x롯데홈쇼핑 업무협약식에서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좌)와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