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리젠, 친환경 골프웨어 시장 공략 본격화

Today's News

< 신소재 >

효성 리젠, 친환경 골프웨어 시장 공략 본격화

Tuesday, Nov. 15, 2022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679
효성티앤씨(대표 김치형)의 친환경 섬유 브랜드인 ‘리젠(regen)’이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했다.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폴리에스터 리젠과 리사이클 나일론 ‘마이판 리젠(MIPAN® regen)’이 골프웨어 ‘고스피어(GOSPHERES)’에 적용됐다. 고스피어는 환경과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는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다.

자연에서 하는 스포츠인 골프에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 3월 브랜드 론칭 때부터 리젠을 적용해왔다. 그 동안 효성은 친환경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이번 고스피어와의 협업으로 최근 MZ 세대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골프시장에서도 본격적인 친환경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F/W 시즌에는 리젠이 고스피어의 다운과 재킷 제품에 적용됐다. 쌀쌀해지는 날씨에도 필드에서 에지있는 스윙을 하고 싶어하는 골퍼들 사이에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이 제품들은 최근 서울 강남 압구정에 오픈한 고스피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스토어에서는 리젠의 제조과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조형물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효성과 고스피어는 올해 재킷, 다운, 티셔츠, 모자 등 다양한 의류 제작에 함께했으며 내년에 협업을 확대해 바지, 원피스 등 리젠 적용 아이템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김치형 대표는 “리젠의 골프패션 진출로 스포츠업계에 친환경 트렌드를 이끌어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도 친환경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