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X 알트라, 트레일러닝화 '몽블랑 보아' 공개

    곽선미 기자
    |
    22.08.26조회수 6179
    Copy Link



    글로벌 핏 솔루션 기업 보아테크놀로지(대표 숀 네빌, 이하 보아)가 러닝화 전문 브랜드 '알트라(Altra)'와 손잡고 새로운 엘리트 트레일러닝화 ‘알트라 몽블랑 보아(Altra Mont Blanc BOA)’를 전세계에 출시했다. 보아가 개발한 특별한 핏 솔루션을 처음 선보인 이 트레일러닝화는 마니아들의 관심을 크게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국내에는 올 겨울 혹은 내년 초 출시한다.

    알트라 몽블랑 보아는 각각의 존(Zone)을 담당하는 2개의 보아 다이얼로 사용자가 원하는 핏을 빠르고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다. 기존 신발끈을 사용하던 알트라 트레일 러닝화의 핏(착용감)을 크게 보완해 평평한 지형 뿐 아니라 오르막과 내리막길에서 극한의 스피드를 낼 때에도 발 밀림 없이 안정성을 완벽하게 유지시켜준다.

    이러한 러닝 퍼포먼스 극대화는 보아가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퍼포먼스 핏 랩(Performance Fit Lab)'에서 운동역학 데이터 연구를 기반으로 완성한 '퍼폼핏(PerformFit)'을 통해 구현할 수 있었다. 퍼폼핏은 보아의 새로운 핏 구조로 신발의 핏을 강화할 뿐 아니라 발의 안정성은 물론 사용자의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 더욱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러닝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존 피규어드 보아테크놀로지 개발 부문 부사장은 “'퍼폼핏'은 정확하고 폭발력있는 스포츠 퍼포먼스를 구현하기 위해 보아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핏솔루션”이라며 “이번 알트라 몽블랑 보아 출시를 통해 당사만이 구현할 수 있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전 세계 러너들과 아웃도어 팬들이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알트라 몽블랑 보아에 적용한 퍼폼핏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한 ‘듀얼 보아 퍼폼핏 랩 디자인(Dual BOA PerformFit Wrap Design)’이다. 이 구조는 발 안쪽과 발등을 감싸는 여러 개의 패널이 각각의 존을 담당하는 2개의 보아 다이얼에 의해 발에 딱 맞도록 조여지는 형태다. 발의 앞쪽과 중족부의 피팅이 가능한 다이얼과 발목과 발뒤꿈치를 미드솔과 정확하게 연결시키는 다이얼로 구성돼 있으며 이전의 보아핏시스템 디자인보다 더 강력하고 폭발적인 운동능력을 장시간 동안 안정적으로 발휘하게 한다.

    또 이 구조는 100킬로미터 이상의 산길을 질주하는 엘리트 러너가 일반적인 지면에서는 발가락와 발 전체의 경직성을 막아 오랜시간 통증없이 러닝할 수 있게 도와주며, 발등과 발 안쪽 그리고 발 아래쪽과 뒤꿈치를 동시에 잡아주는 강력한 핏이 스피드를 올릴 경우에도 발이 헛돌지 않게 해준다. 업힐을 오를 때 필요한 강한 힘이 발 앞, 뒤꿈치와 발목에 전달되는 매 순간에도 아킬레스건을 완벽한 착화감으로 보호해준다. 가파른 다운힐에서는 발바닥과 미드솔을 하나가 되게 강하고 편안하게 밀착시켜, 엘리트 러너가 페이스 조절없이 뛰어내려갈 때 가장 중요한 안정성과 착지시 충격완화를 실현시켰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Related News

    • 슈즈
    • 글로벌
    News Image
    락포트(ROCKPORT), 롯데백화점 잠실점 리뉴얼 오픈
    24.04.19
    News Image
    무신사, 이틀만에 스니커즈 거래액 3배 UP...나이키 효과
    24.04.18
    News Image
    에버에이유, 봄철 야외 활동을 위한 아이템 제안
    24.04.18
    News Image
    푸마, 서울 성수동서 '스피드캣' 팝업스토어 연다
    24.01.19
    조회수 1270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