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유통 >

현대홈쇼핑, 온라인 전용 홈케어 '에버블루' 론칭

Monday, July 6, 2020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632
현대홈쇼핑(대표 강찬석)이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온라인 전용 홈케어 브랜드 '에버블루'를 론칭한다. 밀레니얼 세대 공략을 위해 현대홈쇼핑 방송이나 현대H몰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전용 온라인 몰에서만 판매하며 SNS를 통해 2030대 젊은 고객들의 눈길을 끌겠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애슬레저 요가복 등 차별화된 상품 기획력을 갖춘 브랜드가 오프라인 점포나 대형 유통 혹은 홈쇼핑 등 주요 유통 채널에 입점하지 않고도 밀레니얼 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젊은 고객들의 니즈에 발맞춘 상품을 기획하고, 홈쇼핑을 통해 쌓은 동영상 제작 역량을 활용해 에버블루만의 특화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자체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버블루의 콘셉트는 ‘자연주의’로 첫번째 상품은 다목적 클리너다. 천연 성분인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등이 함유돼 찌든 때 제거에 효과가 뛰어나며, 스페인산 베르가못 천연 오일을 담아 상품 사용 후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템 디자인도 화이트와 블루를 시그니처 컬러로 정하고, 젊은 고객들이 좋아하는 모던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적용해 차별화했다.

또 구성 성분 중 92%가 미국환경연구단체(EWG, Environment Working Group)로부터 ‘낮은 위험’을 의미하는 ‘그린’ 등급을 받아 안정성을 높였다. EWG는 각종 화학성분의 등급을 매기는 기관으로, 국내에서 화장품·생활용품 등 다양한 기업들이 제품 론칭 시 EWG 등급을 인용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다목적 클리너 외에 핸드워시·칫솔 살균기 등 다양한 에버블루 신제품을 전용 온라인몰에 매월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