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유통 >

스위트스팟, 쇼핑몰 이어 '킨텍스' 팝업 전속 계약

Friday, May 15, 2020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934


팝업스토어 공간 중개 서비스 기업 스위트스팟(대표 김정수)이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컨벤션센터 ‘킨텍스’와 팝업스토어 전속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스위트스팟이 공기업과 처음 진행하는 것으로, 킨텍스 제 1, 2 전시장 내 총 4개소의 팝업스토어 전용 공간에 대해 전속으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게 됐다. 지난 주 열렸던 ‘제 53회 MBC 건축박람회’ 기간에 와인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첫 시작을 알렸다.

일산 킨텍스는 전시 면적 10만㎡가 넘는 대형 전시 컨벤션센터로 매년 서울모터쇼, 메가쇼, 코리아빌드위크, 맘앤베이비엑스포 등 대표적인 박람회를 진행하며 연간 600만명에 육박하는 인원이 방문하는 곳이다. 스위트스팟은 다양한 이벤트와 판매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스위트스팟은 수도권의 대형 오피스, 호텔, 아케이드 등 팝업스토어를 열기에 적합한 공간을 찾아 등록하고 리테일이나 브랜드 등 기업에 연결해 주는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약 4000여 건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왔다.

김정수 스위트스팟 대표는 “2015년부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노하우를 통해 지역별 상권과 유동인구 등에 대한 폭넓은 데이터를 확보하고 분석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매출 극대화와 최상의 홍보 효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스위트스팟은 대형 오피스, 유통시설에 집중하던 팝업스토어 운영 공간을 아파트, 전시장, 키오스크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입주를 시작한 ‘반포 써밋’, ‘서울숲 리버뷰자이’ 등과 공간 사용 협약을 체결하고 광교 엘리웨이 키오스크의 전속 운영권을 확보해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는 중이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