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기타 >

변화의 시대! 숙명여대 미래경영 MBA로 오세요

Wednesday, Apr. 29, 2020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1962


지금은 코로나 이전과 코로나 이후의 시대로 갈린다고 할 만큼 크고 작은 변화들을 맞고 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빅데이터와 글로벌 시장의 변화까지, 이제 세상을 보는 새로운 해법을 찾아야만 한다. 현재는 물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숙명 미래경영 MBA가 그것. 교육과정은 4학기 동안 토요일 전일 수업으로 45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전문경영 MBA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2년 과정이다. 숙명여자대학교에서 1년 동안 24학점을 이수하고 영국 체스터 비즈니스 스쿨 1년 동안 졸업학점을 취득하면 양교의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업 대표자 혹은 지도교수 추천시(2020년 9월 입학자의 경우) 첫학기 등록급 30%가 지원되며 재학시에도 3.0/4.3성적이 유지되면 등록금 30% 장학금 지원을 받게된다. 특히 흥미로운 점은 여학교이지만, 남학생도 입학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미 미래경영 MBA 1기에서는 남학생이 함께 학습하며 호응을 얻고 있어 이번 모집에서도 남학생들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

문형남 숙대 경영전문대학원 주임교수는 "우리는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뉴노멀에 이어 뉴애브노멀 시대로, 이제는 그 어느것도 예측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실력있는 교수진과 강사진, 그리고 국내외 프로그램 연동까지 지금 시대에 맞는 맞춤식 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며 배움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한다.

한편 숙명은 114년 역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경영전문대학원 MBA프로그램을 창학 수준의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론칭, 학계 이슈를 모았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