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구찌-텐센트와 MOU 체결, 디지털 강화

Tuesday, Dec. 10, 2019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1876
구찌(CEO 마르코 비자리)의 구찌가 글로벌 인터넷 기업 텐센트(Tencent)와 디지털 전략 관련 공동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데이터 과학, 스마트 유통, 콘텐츠 생성, 디지털 사고적 리더십 등을 아우르는 디지털 전략의 혁신과 리더십을 촉구한다.

마르코 비자리 구찌 회장은 "디지털 환경이 점차 복잡해지고 있다"며 "이번 공동 사업 파트너십은 이러한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기 위해 이뤄졌다"고 전했다.

마틴 리우 텐센트 회장 "텐센트는 산업 발전을 지원하고 소비자들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술 혁신을 추진하는 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구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구찌의 패션 감각과 현대적인 예술 감각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전하면서 구찌 커뮤니티를 위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협업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파트너십의 첫 행보는 텐센트가 럭셔리 브랜드와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네이티브 콘텐츠 프로젝트다. ‘구찌 인스퍼레이션 맵(Gucci Inspiration Map)’이라고 불리는 이 프로젝트는 총 4부작으로 구성된 공동 제작 단편 영화 시리즈이다. 이 단편 영화 시리즈에는 중국 유명인과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짝을 이뤄  출연한다.

한편 다양성부터 자기표현, 포용성, 커뮤니티 연결까지 구찌의 핵심 가치를 탐구하는 이 시리즈는 지난 10월 11일에 처음 공개됐다. 공개된 이후 중국의 텐센트 비디오와 구찌 플랫폼에서 약 6400만 이상의 조회 수와 웨이보 핫토픽에서 4억4000만 건 이상의 뷰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