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스튜디오톰보이~휠라 등 밀레니얼 겨냥 컬래버 이슈!

Thursday, July 18, 2019 | 홍승해 기자, hae@fashionbiz.co.kr

  • VIEW
  • 2072
복종을 불문하고 이색 컬래버레이션 열풍은 올 여름에도 그 열기가 뜨겁다. 특히 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은 자신의 개성과 취향, 그리고 나만의 스타일을 추구한다. 이러한 영향으로 패션업계의 협업 열풍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스튜디오톰보이, 지컷, 휠라, 시스템옴므, 라코스테 등 다양한 조닝에서 이색적인 협업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신세계톰보이(대표 차정호)의 여성복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는 서울 이태원에 있는 레스토랑 '슈퍼막셰'와 협업을 진행했다. 이 브랜드는 이종 업태 간 협업이 활발히 이뤄지는 트렌드에 따라 지난 2013년부터 식음료 브랜드와 함께 ‘102 DAYS OF SUMMER(102일 간의 여름)’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스튜디오 톰보이가 봄여름 시즌 출시한 슈퍼마르쉐(SUPERMARCHÉ) 컬렉션의 연장 선상에서 동일한 이름을 가진 레스토랑과 협업을 결정했다. 슈퍼마켓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색상, 감각적인 디자인의 슈퍼마르쉐 제품들이 톡톡 튀는 인테리어의 ‘슈퍼막셰’ 공간을 활용했다.

이어 자매 여성복 브랜드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차정호)의 여성복 브랜드 지컷(g-cut)은 서점과 만났다. 지컷은 지난 6월 시티가이드북 ‘LOST iN’ 과의 패션과 여행잡지라는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팝업 전시를 통해 파리, 뉴욕, 런던, 베를린 등 10가지 도시의 가이드북뿐 아니라 책 커버를 담은 티셔츠와 스웻셔츠 및 팬츠 등 패션 아이템과 토트백을 만날 수 있다.

레스토랑, 애니메이션, 서점 등 협업 대상 다양화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과 컬렉션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 기동전사 건담은 키덜트 컬처의 영향으로 현재까지도 많은 팬을 가지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이에 휠라코리아는 건담 40주년을 기념해 휠라만의 스포츠 스트리트 감성으로 재해석한 협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휠라와 건담 컬렉션은 기동전사건담, 지구연방군, 지온군 등 건담 속 등장 캐릭터 이름을 딴 3가지 테마 아래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까지 구성해 풀 코디네이션이 가능하다. 기동전사 건담의 명장면과 캐릭터가 담긴 그래픽 티셔츠, 건담을 상징하는 3가지 색상인 트리콜로(레드, 화이트, 블루)를 입힌 어글리 슈즈, 취향에 따라 커스텀이 가능한 모자, 에코백, 힙색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동일드방레(대표 배재현)의 라코스테 내에서 전개하는 캐주얼 컬렉션 ‘라코스테 라이브(LACOSTE L!VE)’가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의 패션 브랜드 ‘골프르플레르(Golf le Fleur)’와 만났다. 음악과 패션 등 다방면에서 인정받는 올라운더 아이콘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가 론칭한 브랜드 ‘골프르플레르’는 다채로운 컬러 팔레트와 크리에이티브를 바탕으로 유니크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시스템옴므 론칭 후 식품 업계와 협업 첫 시도

이번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은 감각적인 컬러웨이와 80년대 테니스 코트를 연상시키는 컬러 블록 디테일의 폴로셔츠를 비롯하여 티셔츠, 트랙수트, 스태디움 점퍼 등의 어패럴 컬렉션과 버킷햇, 삭스 등을 포함하여 총 16종으로 출시된다.  라코스테 라이브 X 골프르플레르 컬렉션은 17일부터 가로수길 및 부산 광복 플래그십 스토어 등의 브랜드 직영점과 라코스테 라이브 매장, 그리고 디지털 플래그십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한섬(대표 김형종)의 남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옴므’는 식품기업 ‘오뚜기’와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한섬이 유명 아티스트가 아닌 일반 기업과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토종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식품업체와 처음으로 진행한 협업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협업은 오뚜기의 CI와 영문명, 그리고 ‘3분 짜장’, ‘3분 카레’, ‘토마토 케챂’ 등 오뚜기 대표 제품을 디자인 소재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협업 제품으로는 티셔츠 7종과 셔츠 2종 총 9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 8월까지 판매된다.





















*사진은 차례대로 스튜디오톰보이, 지컷, 라코스테, 시스템옴므, 휠라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