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컴퍼니 >

DFD, 오늘 3305㎡ 규모 ‘나인블럭 김포점’ 오픈

Friday, May 10, 2019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8933
DFD라이프컬처그룹(대표 박근식 이하 DFD)이 오늘(10일) 김포 한강신도시에 나인블럭 김포점과 아트스페이스를 3305㎡(1000평) 규모로 오픈했다. 나인블럭은 이 회사가 라이프비즈니스를 본격 전개하며 선보인 라이프컬처 플랫폼이다. DFD는 오늘 오픈한 김포점을 포함해 전국에 각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10개의 나인블럭을 선보였는데, 김포점은 예술&문화에 방점을 둔 케이스다.  

나인블럭 1층에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스토어 '모션 나인'과 카페, 2층에는 바비큐 업체와 협업해 선보이는 레스토랑 'ROUTE889'로 구성했다. '나인블럭 모션'에는 이 회사가 전개하는 소다와 슈스파 등의 슈즈와 함께 여러 패션·리빙 브랜드가 입점했다. 패브릭 가방 브랜드 '꼬나모르(CONAMOR), 친환경 텀블러 브랜드 클린켄틴(klean kantten)' 등이 대표적이다.

나인블럭 건물 옆에는 폐허가 된 방직 공장을 재생해 '아트스페이스'라는 아트 플랫폼을 오픈했다. 문화와 소비자의 접점이 되는 공간이다. 향후 기술과 자본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 시도로 현재는 ‘반고흐 인사이드 2 : 더 라이트 팩토리’(Van Gogh Inside 2: The light Factory) 전시를 운영 중이다.

DFD라이프컬처그룹은 1980년 소다를 시작으로 슈스파, 보그너 등의 패션 브랜드를 전개하다 2015년 복합 문화 공간 나인블럭을 선보이며 라이프비즈니스를 펼쳤다. 현재 경기도를 중심으로 총 9개의 나인블럭을 오픈했는데, 가평점의 경우 지난 3년간 매출이 매년 전년대비 50% 이상 성장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