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유통 >

‘동춘175’ 3040세대 잡았다! 하루 5000명 방문

Friday, Aug. 17, 2018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6024
세정(대표 박순호)의 첫 유통사업 진출로 주목받았던 용인 동백지구 소재 '동춘175'가 3040세대 여성들의 호응에 힘입어 일평균 5000명이 방문하고 있다. 주말에는 1만명이 오갈 정도로 인기가 좋다.

'쉼이 있는 쇼핑공간'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넓고 쾌적하며 편안하게 쉴 수 있다는 점이 사람들을 끌어오는 요인이다. 오픈한 지 한 달 만에 동춘175 관련 인스타그램 콘텐츠가 약 5000개가 생성될 만큼 SNS에서도 화제다.

동춘175 관계자는 “폭염으로 인해 쇼핑몰에서 피서를 즐기는 몰캉스족의 영향과 모던하면서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온라인 상 입소문이 났다"며 "특히 용인에 거주하는 일명 ‘3040 육아맘’들에게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동춘상회∙롱브레드∙바운스 트램폴린파크∙웰메이드2.0 인기

실제 동춘175 공식 홈페이지를 찾은 고객 중 약 50%가 30~40대 여성이며, 용인시에 거주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인기 브랜드와 매출 호조 상품 군을 통해서도 3040 여성들의 소비 패턴을 엿볼 수 있다.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상생형 라이프스타일 숍 ‘동춘상회’, 소규모 모임 장소로 좋은 브런치 카페 ‘롱브레드’,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 세정 브랜드 외에도 여성 의류, 패션 잡화 등 주목 받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웰메이드2.0’ 등이 인기다.

특히 동춘상회의 상품 카테고리 별로 살펴보면 식품 군(교아당, 복순도가, 용인 백옥미, 메종드율 등), 생활용품 군(살림백서, 르플랑 등), 아동용품 군(리아일랜드, 장차, 제로퍼제로 등) 순으로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한편 동춘175는 오는 8월 말부터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나아바 룸(NAAVA ROOM)’에서 플라워 원데이 클래스, 아트마켓과 그림투자 세미나, 키즈 필라테스 강좌 등 다채로운 문화 클래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동춘175 공식 홈페이지(www.dongchoon175.com)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