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아디다스」 국내 첫 '브랜드 센터' 강남 오픈!

Tuesday, Dec. 26, 2017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7320
아디다스코리아(대표 에드워드 닉슨)가 지난 금요일(22일) 국내 최초의 「아디다스」 브랜드 센터를 강남에 오픈했다.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는 기존 논현점과 강남역점을 합쳐 약 1103㎡, 총 4층 규모로 확장한 매장으로, 「아디다스」의 모든 콘셉트와 상품, 스포츠 체험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1층에서 3층까지는 스포츠 중심의 '홈코트(Homecourt)' 콘셉트로, 4층은 「아디다스오리지널스」 중심의 '네이버후드(Neighborhood)' 콘셉트로 꾸몄다.  

이 매장은 온오프라인 체험을 강화한 최첨단 디지털 매장이다. 젊은이들의 메카인 강남 지역 특성에 맞게 소비자들이 매장에서 상품과 스포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췄다.

1층에서는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거울에 비추면 아이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슈미러(Shoe Mirror)'를 배치해 소비자들이 실제 상품을 보면서 디지털로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1층과 3층에서는 러닝, 축구, 농구 등 주요 스포츠를 인터랙티브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1층은 러닝 카테고리를 메인으로 리미티드 상품은 물론 「아디다스」의 러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선보였다. 러닝화를 신고 직접 러닝머신을 뛰어보며 상품을 체험할 수 있고, 1월부터는 매월 2, 4째주 토요일 오전 AR(Adidas Runners)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우먼스와 영애슬리트 라인이 들어선 2층에는 브라톱과 레깅스 등 최신 트렌드의 여성 아이템과 신학기 가방 등의 키즈 상품을 만날 수 있고, 3층은 축구와 농구를 중심으로 스포츠 액티비티 체험 공간과 커스텀 저지 프린트 존을 구성했다. 「아디다스」 축구화를 신고 인터랙티브 축구 게임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축구와 관련된 아티스트의 작품도 정기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축구 저지 커스텀 프린트 존에서는 1월부터 「아디다스」 후원 클럽팀의 백넘버, 선수 네이밍 마킹 뿐 아니라, 브랜드 센터에서만 제공하는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의 커스텀 프린팅도 할 수 있다. 또 농구 서전트 점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4층은 「아디다스오리지널스」 상품과 자신의 신발을 직접 디자인해 주문 제작할 수 있는 '마이아디다스(miadidas)'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브랜드 센터에서만 제공하는 디지털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의 베스트 상품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강형근 아디다스코리아 브랜드 총괄 전무는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는 1020 세대를 겨냥해 기획한 강남 지역 스포츠 전문 매장이다. 디지털 기기를 통한 체험과 함께 스포츠 카테고리에 따라 세분화하고 다양화한 오프라인 스포츠 경험까지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한 프로그램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닌 브랜드와 상품,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스포츠 문화 공간으로서 「아디다스」와 소비자를 연결해 주는 브릿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470, 1층~4층 (02-2052-1336)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