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이벤트 >

대한민국 흔든 나훈아 콘서트, 시니어란 이런 것!

Monday, Oct. 5, 2020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3221
추석 명절 대한민국을 뒤흔들었던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 침체 늪에 빠져있던 한국을 구하러온 슈퍼맨처럼 그는 강렬한 메시지를 남겼다. 따뜻함과 열정을 넘나들며 그의 몸짓 하나하나에 눈과 귀가 쏠렸다.

그의 노래 못지 않게 무대 연출력과 음향과 스태프 등 모든 것들이 혼연일체가 돼 전무후무할 드라마를 써내려갔다. 감동을 넘어 이 시대의 울림을 전달한 이번 쇼에서 그의 패션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트레이드마크 룩인 런닝차림으로 열정과 패기를 전달했으며, 셔링처리한 스웨터와 한복패션까지 무대를 마치 런웨이처럼 활보했다.

현재 소비재 산업은 실버 소비자의 파워가 커지고 있고,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의 '그레이 파워'가 확장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젊은 세대가 즐기는 SNS 사용도 적극적인데다 건강 푸드 등 자기관리도 철저하다. 그들의 힘이 에너지와 희망은 물론 틈새 비즈니스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라는 중론.

최근 패션시장에서도 떠오르고 있는 시니어 시장, 이 시장을 보는 관점과 전략 등 맵을 다시 그려야 하는 시기다. 단순 보여지는 미를 뛰어 넘어 삶의 가치와 철학이 더해져 진정한 시니어의 의미를 심어야 한다. 표피에서 보여지는 것이 아닌 진심과 열정, 그리고 소신이야말로 이 시대가 얘기하고자 하는 시니어 시장의 핵심일지도. 그가 명쾌하게 보여준 셈이다.

한편 나훈아 단독 콘서트 시청률은 29%(닐슨코리아)로 전국 1위(지상파)를 기록했다.

*사진:방송중 캡처 컷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