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컴퍼니 >

위비스, 코로나19 극복 상생기금 20억 조성

Friday, Feb. 28, 2020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1226
위비스(대표 도상현)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세가 꺾이지 않자 대리점주들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는 차원에서 20억원 규모의 상생기금을 조성, 무이자 지원하기로 했다.

가두 매장은 각각 500만원, 전문경영인 매장은 300만원을 지원하고 경기 안정 및 매출이 회복된 후 분할 상환토록 할 예정이다. 또한 갑작스러운 수익 악화를 고려해 한시적으로 마스크∙양말 등 사은품뿐만 아니라 쇼핑백 등 소모품도 100% 무상 지원한다.

위비스는 현재 지센, 지스바이, 볼빅 골프웨어, 컬쳐콜,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 등을 전개하고 있다. 전체 매장 개수는 420개를 넘어서고 있다. 이미 마스크 3만장을 특별 지원하는 등 위기 발생에 즉각 대응해 매장에서 체감하고 있는 현장의 어려움을 살펴왔다. 위기가 지속적으로 확산되자 본사 수익이 악화되는 상황에서도 고통을 분담하고자 추가 지원을 결정한 것이다.

도상현 위비스 대표는 "이번 신종 코로나 사태로 의류매장이 큰 타격을 입고 있는 상황에서 매장 점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추후 매출이 정상화될 때까지 추가 지원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국내 패션업계가 많은 어려움을 잘 이겨 왔듯이 이번 사태도 십시일반의 마음으로 잘 극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