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UN청소년환경총회’ 참가신청 20일까지 연장

Today's News

< 브랜드 >

'2022 UN청소년환경총회’ 참가신청 20일까지 연장

Wednesday, July 13, 2022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695


‘2022 UN청소년환경총회’가 지난 1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아 7월 20일(수)까지 마감한다. UNEP(유엔환경계획), 에코맘코리아, WFUNA(유엔협회세계연맹)의 공동주최로 진행하는 이 행사는 예년대비 2배 가까운 문의와 참가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UN청소년환경총회는 모의유엔총회를 경험하며 미래의 에코리더인 청소년의 눈으로 글로벌 지구환경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적 대안을 도출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8월 사전 미션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오는 9월 3일(토)과 4일(일) 양일간 본 총회를 진행한다.

국내외 환경전문가 및 특별연사, ESG경영기업들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개회식에는 반기문 8대 UN사무총장이 기조연설을 통해 현재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미래주역인 청소년들의 역할을 강조할 예정이다.

8월 3주간 사전미션 프로그램 수행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이번 총회의 공식의제는 ’기후위기와 자원순환(Climate Crisis & Resource Circulation)‘으로, 참여하는 청소년대표(초/중/고)들은 ‘음식’ 의류’ ‘주거’ 주제별 6개 세부위원회로 나눠 8월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사전 미션프로그램을 수행한다.

주제별 전문가 강의를 듣고 멘토 대학생 사무국원들의 도움을 받아 UN회원국중 한 나라의 대표가 되어 사례조사를 통해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지속 가능한 해결방안을 찾는 노력을 한 후 모의 유엔총회 실습과 결의안, 액션플랜 작성까지 주도적이고 실천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국내외 초등 4학년~고등 3학년까지 환경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공식 홈페이지(www.unyec.org)를 통해 7월 20일까지 신청 접수가능하며 소정의 선발심사를 거쳐 22일 최종발표 할 예정이다. 해당 과정을 모두 마치면 우수 참가자에게는 환경부 장관상, 서울시장상 등이 시상되고 참가자 모두에게 UNEP, 에코맘코리아, WFUNA 명의의 공식 활동증서 발급, 2022 UN청소년환경총회 웰컴키트, UN청소년환경총회 10주년 특별공연 참석, 개·폐회식 공식영상 제공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참가자에게 환경부장관상 등 수상

본 총회 공동 조직위원장인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는 “10주년을 맞이하는 UN청소년환경총회는 청소년들이 각국 대표로서 참여하여 글로벌 시각에서 다양한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내가 사는 지역에서 환경 액션플랜을 실천하는 등 배움이 행동으로 이어지는 실천적 교육경험을 할 수 있어 올해도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에코맘코리아는 2009년 시작해 유엔환경계획(UNEP)과 양해각서를 맺고 청소년 환경교육을 공동 진행하는 국내 유일의 NGO다. UN청소년환경총회, 글로벌에코리더, 지구를 지키는 에너지 스쿨, 생물다양성 청소년리더 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환경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기관 및 기업의 ESG활동을 위한 ESG생활연구소 운영, 미세먼지 및 화학물질 등에 관한 국민제안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행 사 명 : 2022 UN청소년환경총회(10주년)
●주최기관 : UNEP(유엔환경계획), (사)에코맘코리아, WFUNA(유엔협회세계연맹)
●공식의제 : 기후위기와 자원순환 (Climate Crisis & Resource Circulation)
●기조연설 : 반기문(제8대 UN사무총장)
●후원기관 : 환경부, 서울시청, 인천광역시 서구청, 주한 영국대사관, UNESCO APCEIU(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SK그룹, LG생활건강, IBK기업은행, 한국환경연구원 외
●참가대상 : 국내외 초·중·고 300명 내외(초등 4학년~고등 3학년)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