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SK스토아,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MOU

Thursday, May 23, 2019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566
SK스토아(대표 윤석암 www.skstoa.com)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원장 문관영)과 ‘제주도 중소기업제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설명 : SK스토아 신양균 지원본부장(오른쪽)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문관영 원장(왼쪽)이 협약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제주도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 및 성장 발전을 지원하는 경제통상 전문기관이다.

양사는 제주도 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 생산품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들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판로 확대를 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SK스토아는 제품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홈쇼핑 방송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SK스토아는 특히, 품평회를 통해 중소기업을 선발하고 제품 컨설팅을 통해 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다각적인 지원에 나선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스타 상품을 발굴하고 고객들이 해당 제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함으로써 향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위한 첫 단계로 SK스토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2주간, 제주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SK스토아 방송지원 참여기업’을 접수 받았다. 그리고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협약식 당일인 오늘(23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1차 품평회를 진행한다.

제주도 내 30여개 기업이 신청한 이번 품평회에는 제주도를 기반으로 한 농ㆍ축ㆍ수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사진설명 : SK스토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중소기업 제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단체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설명 : 협약식 당일인 오늘(23일) 진행한 1차 품평회 당시 제주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들이 SK스토아 MD와 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SK스토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이 중 12개 기업을 선정해 오는 29일, 2차 품평회를 갖고 최종 5개사 제품을 선정한다. 올해 하반기, SK스토아 방송으로 이들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문관영 원장은 “SK스토아와의 협력을 계기로 다양한 홍보 판매 채널을 보유한 대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제주 기업들에게 새로운 판로 기회를 제공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SK스토아 신양균 지원본부장은 “제주 중소기업 제품 중 잠재력 있는 우수 상품을 발굴하여 이들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히며 “이를 통해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가 고착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