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진태옥, 박윤수 임선옥 등 홍콩 흔든 K스타일 랩!

Tuesday, Dec. 6, 2016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1857


12월초 코즈웨이베이 타임스 스퀘어가 들썩이기 시작했다. 진태옥, 박윤수 임선옥 등 국내 톱 디자이너들이 대거 입성한다는 소식 때문. 한국의 디자이너 1세대와 2세대 3세대로 연결되는 역사적인 파노라마가 이곳 홍콩을 더욱뜨겁게 달구고 있다.

박윤수 대표는 "'K Style Lab'이 갖는 가장 큰 의미는 한국의 프리미엄 ‘디자이너’를 한 자리에 모아 두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레벨의 디자이너들을 모아 놓은 편집숍은 아마도 세계에서 유일무일할 것입니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국 패션 디자이너들을 소개하는 팝업 스토어 '케이스타일랩(K-Style Lab)'은 홍콩섬에서 가장 번화한 쇼핑가 코즈웨이베이에 자리한 ‘타임스 스퀘어’에 입성했다. 이곳이 주목되는 이유는 베테랑과 중견, 신세대가 같이 스타일을 피워내는 실험실이기 때문이다. 특히 대세인 유행 한쪽으로 치우치기를 원하지 않으며 아방가르드한 감성과 클랙식한 감성이 조화롭게 섞이기를 지향한다.  

또한 'K-Style Lab'은 디자이너가 누구인지를 중요시한다. 만든 디자이너의 정신을 알게 되면 옷을 고르는 일에 의미가 더해질 것이고 더 나아가 한국패션의 소울을 알아가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




'K-Style Lab'은 alej Ltd.(대표 홍성준)가 일군 첫 프로젝트로 한국의 패션을 홍콩을 기반으로 중국 시장, 향후세계에 소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됐다. 'K-Style Lab'을 세상에 내놓은 홍성준 대표는 중국과 홍콩에서 월마트와 애플의 부동산 개발 담당으로 오랜 경험을 쌓은 유통 전문가로 알려진다.

“홍콩에 있으면서 한국 패션의 존재감을 느끼지 못하는 것에 대한 안타까움이 컸습니다. 물론 몇몇 디자이너들은 일류 백화점과 일부 멀티숍에서 판매되고 있긴 하지만 첨단을 달리는 패션숍에 모두가 발을 들이는 것은 아닙니다. 보다 대중적으로 피력될 수 있는 쇼핑몰에서 한국의 패션을 선보이고 싶었습니다"라고 론칭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온라인 쇼핑에 위협을 받고 있는 오프라인 매장들은 진화해야 하며 차별화가 이루어지려면 매장 내에서 상품만 판매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이너 혹은 상품에 대한 이야기를 곁들여야 합니다"라며진정한 스피릿을  피력하기 위해서는 스토리텔링이 더해져야 한다고 덧붙엿다. 이를 위해 'K-Style Lab'은 디자이너의 영감이나 상품에 대한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K-Style Lab'에는 진태옥, 빅팍(박윤수), 파츠파츠(임선옥), 에이치 에스 에이치(한상혁), 노케(정미선), 제이 어퍼스트로피(이지연, 이지선), 바론오(오바론) 등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비롯해 조형미로 남다른 개성을 피력하는 핸드백 브랜드 파크 일레븐(디자이너 박소윤), 독창적인 귀고리 디자인을 선보이는 제이미 & 벨(제이미 킴)을 만날 수 있다.  

유통망은 매장이 들어서는 다양한 위치(쇼핑몰이나 로드숍 등)에 따라 유연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예를들어 타임스 스퀘어에서는 세계 최고의 명품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국내 브랜드들로 구성하고 추후 고객층이나 브랜드가 신세대일 경우에는 타깃에 맞도록 브랜드 구성을 할 생각이다.향후 2~3번째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후 안정적인 고객층이 형성되었을 때 정규 매장을 오픈하는등 중국시장에 대한 도전도 구상중이다.

'K-Style Lab'의 차별화 전략은 또하나 있다. 참여 디자이너들과 그들의 브랜드, 팝업스토어에 대한 콘텐츠 외에도 한국의 패션, 뷰티, 리빙, 라이프스타일 등 분야별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소식을 전달하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한편 타임스스퀘어는 연간 방문객수가 6천5백만명이 넘으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수직형 쇼핑몰 중 하나다. 쇼핑몰은 총 17개층으로 패션, 귀금속,시계, 식음료(F&B), 전자 등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백화점 레인 크로포드(Lane Crawford)도 들어서 있다.  

'K-Style Lab'은 코스웨이베이역과 연결된 타임스 스퀘어에  「발리」「겐조」 「상하이탕」 「비비안웨스트우드」 「에스테스토니」 등이 위치한 4층에 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