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복, `범죄도시3`과 컬래버레이션 상품 화제

Today's News

< 브랜드 >

리복, '범죄도시3'과 컬래버레이션 상품 화제

Wednesday, May 31, 2023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2398


LF(대표 오규식 김상균)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영화 '범죄도시 3'와 컬래버레이션한 상품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1269만 관객을 모은 '범죄도시 2'에 이어 세 번째 시리즈로 돌아온 범죄도시3은 대체불가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의 범죄 소탕 작전을 담은 내용으로 31일(수) 개봉한다.

리복은 일명 ‘마석도 바람막이’와 범죄도시3의 다양한 테마를 모티브로 한 티셔츠를 리복만의 감성으로 선보여, 영화를 패션으로도 즐기고 싶은 대중에게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선사한다.

이미 리복과 범죄도시3 협업 상품들은 지난 5월 15일 무신사 스토어 선발매 이후 꾸준히 인기 판매 상위 랭킹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범죄도시3 바람막이 및 엔딩 크레딧 티셔츠 등 대표 아이템의 주요 사이즈가 선발매 일주일 만에 품절되는 등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리복의 공식 SNS와 무신사 래플을 통해 진행된 범죄도시3 시사회 초대 이벤트에는 1만3000명이 넘는 인원이 응모해 영화 개봉 전부터 큰 관심과 인기를 모았다. 리복과 범죄도시3의 만남은 오는 31일 범죄도시3 개봉과 더불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범죄도시3 바람막이’는 영화 속 마석도 형사의 바람막이를 현실판으로 제작한 의상으로 이번 협업의 핵심 아이템이다. 화이트, 그레이, 네이비로 구성된 3단 컬러 블록 디자인에 하늘색 지퍼로 포인트를 준 바람막이로, 극 중 마석도 형사가 자주 착용하는 의상을 그대로 재현했다. 내구성이 우수한 소재를 적용해 탄탄한 완성도를 자랑하며 3계절 내내 입을 수 있는 두께로 활용도가 높다. 상품의 앞, 뒷면에는 리복 로고를 적용해 브랜드 색깔을 살렸다.

컬래버레이션 티셔츠도 출시했다. 영화 제작을 위한 감독, 연기자, 참여 스태프, 배급사 등을 소개하는 엔딩 크레딧을 모티브로 한 ‘엔딩 크레딧 티셔츠’, 강렬한 주먹을 날리는 영화의 명장면 스틸컷을 아트워크로 표현한 ‘펀치 티셔츠’, 영화의 주인공인 마석도의 웅장한 실루엣을 위트 있는 그래픽으로 표현한 ‘마석도 티셔츠’ 등 5가지다.

리복은 범죄도시3와의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영화 속 마석도 형사의 소지품으로 등장하는 미니 손거울과 증거물 수집 봉투 등을 모티브로 ‘마석도 검거키트’ 굿즈를 제작하고,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범죄도시3 컬래버레이션 상품 구매 시 마석도 검거키트와 영화 예매권 1장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바람막이 구매 시에는 마석도 검거키트에 더해 리복의 미니 더플백을 추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 아이템인 바람막이와 티셔츠는 리복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스타필드 코엑스몰점, 스타필드 안성점, 롯데백화점 광복점, 동탄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LF 리복 측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이색 협업을 통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시각에서 마케팅적인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라며,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범죄도시 시리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대중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 색다른 즐거움을 전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