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파이브가이즈 운영 `에프지코리아` 설립

Today's News

< 유통 >

갤러리아, 파이브가이즈 운영 '에프지코리아' 설립

Wednesday, May 3, 2023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2481
한화갤러리아(대표 김은수)는 지난 1일 '파이브가이즈' 운영 자회사 에프지코리아(FG Korea Inc.)를 설립했다. 이번 자회사 설립은 오는 6월 론칭하는 파이브가이즈 국내 운영을 본격화하기 위함이다. 파이브가이즈는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햄버거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한화갤러리아는 에프지코리아의 지분 100%를 보유한다.

파이브가이즈는 해외 사업 전개 시 해당 국가에 운영 전문 회사를 설립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에프지코리아 주요 인력들은 국내 론칭을 앞두고 홍콩에서 6주간 점포 운영 교육을 받고 있다. 첫 대표이사는 기존 파이브가이즈 브랜드 준비 팀을 이끌었던 오민우 팀장이 맡는다.

오 신임 대표(42세/1981년생)는 서울대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여러 글로벌 외식 브랜드를 거쳐 2021년 한화에 입사했다. 오 대표는 지난달 홍콩 파이브가이즈 매장에서 교육 등을 마치고 최근 귀국했다. 한화갤러리아는 3월 인적분할을 통해 독립경영 체제가 되면서 신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첫 신호탄이 될 파이브가이즈는 올 6월 강남에 문을 연다.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435)에 들어선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자회사 설립을 통해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졌다”며 “에프지코리아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향후 파이브가이즈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