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협동조합, <br>리디아 갤러리에서 가방 전시회 열어

Today's News

< 브랜드 >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협동조합,
리디아 갤러리에서 가방 전시회 열어

Monday, Dec. 13, 2021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2187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협동조합이 양천지역 청년 예술가들과 컬래버레이션 작업으로 원두포대를 이용하여 가방을 제작해 2021년 12월 21일부터 28일까지 목동 로데오거리 리디아 갤러리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협동조합은 11월 중 청년예술가들과 워크샵을 열어 작업 공유회 등을 열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협업으로 완성된 시제품은 목동 로데오거리 리디아 갤러리에서 전시되며, 이후에도 양천구 관내 상설전시장 등지에서 순회 전시 예정이다. 지역주민들은 청년과 가방 장인들의 협업의 결과물을 응원하고 감상하며 지역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다.

가방 제작에는 양천구 지역 특화사업으로 '청년·중장년 가방 소공인 육성 및 활성화사업'을 위해 양천가방협동조합과 손을 잡은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협동조합이 지역의 청년예술가, 작가들과 본격적으로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가방에는 헌 원두 포대를 후가공하고 원단 샘플 테스트를 완료하고, 가방 디자인 마련한 상태이며,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5명의 청년예술가, 작가들은 이들 시안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 도안으로 제작된다.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협동조합 이은경 대표는 "버려지는 원두 포대를 재사용해 상품으로 개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기후 위기를 알리고 윤리적 소비를 통해 실천에 동참케 하며, 지역의 청년예술가와 가방 장인들이 협업함으로써 지역 상생의 기반을 마련한다. 청년예술가는 자신의 작품과 활동을 지역에 알릴 수 있으며, 가방 소공인들은 동시대적이고 참신한 예술을 결합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