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크루, 3D 디자인 프로그램 런칭 <br심리스 의류 디자인부터 견적까지 한 번에

Today's News

< 브랜드 >

패션크루, 3D 디자인 프로그램 런칭

Monday, Dec. 13, 2021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845

의류 봉제선을 최소화하여 착용 시 피부 쓸림을 최소함과 동시에 우수한 신축성으로 착용감이 뛰어난 심리스 의류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주)패션크루가 심리스 의류전용 3D 디자인 프로그램을 개발 런칭으로 패션 브랜드 기업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일반 의류 대비 생산방식이 전혀 다른 심리스 의류는 보통 원단을 생산하고 재단하여 봉제로 마감하는 방식의 일반 의류 생산방식과는 달리 이태리 산토니사의 심리스 의류 제작기계를 이용하여 360도 니트편직 방식으로 봉제선을 최소화해 의류를 생산을 하는 방식이다.

때문에 심리스 의류 생산은 원단의 퀄리티 및 패턴 등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심리스 의류에 대한 특성을 담당자들이 이해하는데까지 시간이 필요함하여 트렌드에 발 맞추어서 생산을 하고자 하는 국내외 바이어들이 기획 단계에서부터 어려움을 겪고는 현실이다.

이에 (주)패션크루는 약 50여 가지의 디자인과 270여종의 원단패턴을 데이터화 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또한 제품을 완성하였을 경우 최종적으로 어떤 형태로 제품이 생산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3D로 제품의 형태를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심리스 의류전용 3D 디자인 프로그램 개발한 ㈜패션크루 이용덕 대표는 "프로그램 기획단계에서부터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특히 50여종의 디자인과 270여종의 원단 패턴을 데이터화 하여 프로그램에 적용시키는 것이 시간적으로나 기술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대표는 "수 년간 축적해온 심리스 의류 디자인과 원단패턴을 데이터화 하여 다양한 바이어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심리스 의류전용 3D 디자인 프로그램을 통하여 심리스 의류에 대한 대중화에 앞장서고 국내외 바이어들로부터 신규 오더를 받아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심리스 의류전용 3D 디자인 프로그램은 패션크루 홈페이지를 통해 디자인 전용 사이트로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디자인으로 제품을 제작하고 견적 문의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