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한세예스24홀딩스, 한국ESG기준원 ‘A등급’ 획득

Wednesday, November 1, 2023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1117

한세예스24홀딩스(대표 김동녕, 김석환)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2023 년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우수)’을 획득했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종합 등급을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1049개의 상장사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인권경영 실천을 위한 창구를 마련하거나, 환경 및 문화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등 세부적으로 지배구조(G)와 사회(S)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며 종합 ‘A등급’을 받았다. 이 회사는 앞서 지난 7월 국제연합(UN)의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여 인권경영을 위한 의지를 대내외 이해관계자에게 공표했다.

지난 6월에는 ESG 경영 일환으로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제20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약 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당시 한세예스24그룹 전 계열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해 영화제 티켓을 배부했으며, 영화제의 주요 인사를 초청, 친환경과 관련된 주제로 전사강연회도 진행했다.

김석환 부회장 "지속적인 ESG 성과낼 것"

이 밖에도 한세예스24홀딩스는 올해 하반기 그룹 차원의 ‘2023한세예스24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며 꾸준하게 ESG 경영을 수행해오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세예스24그룹은 ‘Towards Sustainable Future(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해)’라는 ESG 비전을 수립하고, ▲녹색경영(Towards Eco-Green) ▲다양성 및 포용성 가치 확대(Towards Inclusivity) ▲지속가능한 ESG 거버넌스 구축(Towards Transparency) 3가지 전략 방향을 바탕으로 각각의 ESG 경영 목표를 수립했다.

지난해에는 주요 계열사 내 이사회에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신설하여 비즈니스 전략과 ESG 전략이 통합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전사 차원의 ESG 프로젝트 추진 및 성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기도 했다.

김석환 한세예스24홀딩스 부회장은 “경영진 차원에서 투명한 의사결정을 통해 지속적인 ESG 성과를 내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그간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보인다”라며 “향후에도 기업은 물론 사회와 환경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이바지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써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세예스24홀딩스는 2009년 한세실업의 인적분할을 통해 사업 전문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투자사업부문을 전담하는 지주회사로 설립됐다. 의류 ODMㆍOEM 부문의 한세실업과 원단 부문의 칼라앤터치, 브랜드 리테일 부문의 한세엠케이와 출판/문화 콘텐츠 부문의 예스24와 동아출판 등 자회사를 두며 전 세계 패션과 문화 콘텐츠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