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리복, 대구 동성로에 첫 번째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Friday, May 26, 2023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2111

LF(대표 오규식 김상균)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의 첫 번째 플래그십스토어를 대구 동성로에 오픈했다. 이번 플래그십스토어 오픈과 함께 유통망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이 매장은 재정비를 거친 리복의 핵심 정체성을 그대로 집약한 공간으로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의 개념을 뛰어넘어 브랜드 콘셉트를 체험하는 공간으로 완성시켰다.

리복은 동성로 플래그십스토어를 서울 외 지역 소비자들과 다각도로 소통하는 거점 매장으로 삼아, 브랜드 영향력을 전국으로 확장하는 안테나숍으로 활용한다.

약 346㎡(105평) 규모의 매장은 브랜드 철학과 아카이브를 보여주는 전시 공간으로 구현했다. 공간의 테마는 ‘슈퍼히어로 랜딩’으로 설정하고 ‘누구나 갖고 싶었던, 모든 순간에 함께했던’ 브랜드 리복이 슈퍼히어로의 등장처럼 다시금 존재감을 드러낸다는 의미를 담았다.

매장 내부에는 30주년을 맞는 벡터 로고 형상의 대형 구조물을 정중앙에 설치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렬하게 나타냈다. 대형 벡터 로고를 구성하는 모든 오브제는 반짝이는 거울 조각(인피니티 미러)을 적용해 128년의 역사를 지닌 리복의 영속성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전체적으로 회색의 콘크리트 건축 자재를 바탕으로 메탈릭 소재와 거울, 리복을 상징하는 빨간색을 포인트로 사용해 브랜드의 오랜 역사와 현대적인 감성을 함께 녹여냈다.

상품은 신발, 의류, 액세서리를 포함한 전 라인뿐만 아니라 가장 많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장소로 국내 출시 대다수의 컬렉션을 선보인다. 신발 컬렉션 조닝에는 디지털 스크린과 LED 모니터를 전면에 구현해 일반 매장과는 다른 프리미엄 쇼핑 환경을 제공하며, 의류 컬렉션 조닝에는 입체적인 원형 구조물로 공간을 구성해 아이템을 다각도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김성호 LF 리복 사업부장은 “올해 상반기에만 수도권을 중심으로 10여 개의 매장을 신규 오픈 및 재단장하며 유통망을 강화하고 있는 리복이 이번에 대구에 첫 번째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하며 지방 팬덤과의 접점을 확대한다”며 “리복의 브랜드 철학과 감성을 압축적으로 표현한 공간을 통해 브랜드의 진정성 있는 가치를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월부터 리복의 브랜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는 LF는 리복의 128년 역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헤리티지 신발을 선보이는 동시에, 급변하는 한국 패션 시장에 최적화된 의류 컬렉션을 선보이며 히트 아이템을 탄생시키고 있다. 제품력을 기반으로 올해부터는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한 오프라인 매장에 집중 투자해 국내 고객과의 접점을 적극 확대할 예정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벡터 로고: 1993년 처음 공개된 리복 로고의 종류로, 브랜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심볼이자 공식 로고로 자리잡았다. 벡터 로고 디자인은 리복을 상징하는 측면 줄무늬와 크로스체크(Cross-Check) 형태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