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섬산련, 자동차 업체와 같이 자동차에 친환경 섬유를 입힌다.

Tuesday, September 6, 2022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730
- 친환경 섬유소재 업체와 현대자동차 기술교류회 개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 www.kofoti.or.kr)는 9월 5일(월), 현대자동차 의왕연구소에서 ‘자동차 부품용 섬유소재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이 지속가능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친환경 소재 적용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소부장 섬유산업 협력단」을 맡고 있는 섬산련이 친환경 섬유소재 개발과제의 사업화 지원을 위해 과제 수행업체와 현대자동차와의 기술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 중 자동차용 친환경 섬유소재 개발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휴비스, 신한방직, R&F 케미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이 참여하여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자동차 부품, 폐섬유 물리․화학 재섬유화, 생분해 섬유 등 미래 친환경 모빌리티용 섬유소재에 대한 기술현황과 사례 등을 공유하였다.

복합부직포 흡음재, 시트커버용 고순도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개발 현황, 리사이클 면섬유를 활용한 자동차 인테리어용 내장재 적용방안, 생분해성 폴리에스터․폴리프로필렌을 활용한 자동차 필터, 바이오 플라스틱 연구성과 등이 소개되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기술교류회를 계기로 섬산련을 접점으로 섬유업계와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었고, 자동차용 내외장재를 비롯하여 부품에 친환경 섬유소재 적용 확대를 위해 섬유기업과의 기술교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섬산련측에서도 “패션업계 뿐만 아니라 자동차, 건설, 전자 등의 타업종에서도 친환경 섬유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어 섬유소재 수요산업과의 기술네크워크를 구축하면서 밸류체인 형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