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피지앤픽처스, 아마존 K-Culture 라이브 커머스 론칭

Thursday, September 10, 2020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421
기획사 피지앤픽처스(대표 권태호)가 '아마존 인플루언서 라이브' 채널을 통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크리에이터 라이브 방송 확대 계획을 밝혔다.

미국 최대 온라인 유통기업 아마존은 지난 2019년부터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아마존 라이브(Amazon Live)’을 시작하였으며, 현재 인플루언서 라이브 채널의 경우 아마존의 인플루언서 채널 심사를 통해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피지앤픽처스에서 직접 운영할 K-Culture & Star Pick 라이브에서는 출연자들이 TV 홈쇼핑처럼 제품에 대해 말하고 시연하며, 시청자들과 소통 예정이다.

소개될 브랜드는 K-Beauty, K-Fashion 그리고 리빙을 중심이 될 예정이며, 한국의 크리에이터, 스타들이 선별 소개하고 단순 소개뿐 아니라 음악, 댄스 등 미국 시청자들에게도 재미를 줄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 준비되고 있다.

국내 데이터로는 일반 라이브 커머스에 비해 셀럽 라이브는 4배 이상의 노출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사진 : 피지앤픽처스 X 롯데백화점 라이브 커머스 사례


피지앤픽처스는 이미 롯데백화점, 스타일쉐어를 통해 다수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송출하였으며, 축적한 방송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시작하는 브랜드, 스타트업들에게 제공하여 최소의 비용으로 미국 진출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담당하는 커머스투자팀은 "시작하는 기업들에게는 좋은 브랜드를 만들고 생산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많은 기업들이 판로개척과 체계적인 프로모션 전략, 엔터콘텐츠 연계 전략 등의 필요성은 이해하고 있으나 높은 비용과 접근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윈윈할 수 있는 채널을 구성하였다"라고 말하며, "제품 경쟁력과 판로개척에 대한 의지는 있으나, 높은 비용적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랜드를 잘 선별하여 함께 윈윈하고자 한다"라며 라이브커머스 협업의 목표를 밝혔다.

한편 피지앤픽처스 채널 'SEOULDROP'에서 진행할 K-star Pick 방송은 월간 정기적으로 편성되어 진행되며, 현재 각 분야별 주요 브랜드를 모집 중에 있다. 자세한 제휴제안은 피지앤픽처스 커머스투자팀(sales@pgnpic.net)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