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센트릭, PLM 기술 혁신 바탕으로 미래 BIZ 리커버리

Thursday, July 16, 2020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 VIEW
  • 1049

최근 기업들은 그들 자신과 시장의 운영 방식에서 급격한 변화를 목격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전까지 오랫동안 유지되어 온 기존 작업 방식은 이제 전 세계 비즈니스 리더들에 의해 재고의 대상이 되고 있다.

번영을 유지하고 성공의 물결을 타고자 노력하는 기업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비즈니스 리더는 리커버리를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시장 출시 시간 단축, 디지털 협업과 민첩성 같은 장기적인 전략적 이점을 이끌어내는 로드맵을 어떻게 작성할 수 있을까?

패션과 리테일, 소비재 관련 기업의 디지털 전환 플래그십 PLM(제품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센트릭 소프트웨어(Centric Software® ☜ 클릭)’가 그들의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미래 비즈니스를 대비하라고 제언한다.

코로나19 유행이 진행되는 동안 많은 산업과 그 내부 비즈니스에서의 작업 방식이 근본적으로 빠르게 변화했다. 특히 원격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기술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비즈니스 리더들은 효율적이고 효과적이며 수익성 높은 운영 방법에 대해 다시 고려하게 됐다.

전 세계 국가들이 록다운 상태에서 벗어나기 시작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신속한 리커버리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성공으로 이끄는 로드맵을 작성하고 있다.

하지만 그 양상은 어떨까? 상황에 따라 국가마다 각기 다르겠지만 코로나19 유행 이후 분명하게 밝혀진 것이 있다면 미래는 디지털 혁신에 의해 주도되며 ‘센트릭 소프트웨어’의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과 같은 원격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에 크게 의존하게 된다는 것이다.


리커버리로의 길, 민첩성·효율성·혁신이 좌우

전문가들은 시장 과제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장기적인 리커버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반복되는 추세들을 파악했다. 이는 고객과의 연결, 상세한 팀 통찰력에 대한 모니터링과 대응, 공급망 및 운영에 대한 엔드 투 엔드 가시성 등을 포함하고 있다.

올바른 기술을 구현하는 것은 비즈니스가 시장 변동에 대응하고 성공적으로 복구하는 동시에 새로운 환경에서도 번창할 수 있도록 하는데 필수적이다. 많은 브랜드들은 디지털 백본 역할을 하는 PLM을 사용해 제품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디자인과 판매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이를 위해서는 ▶민첩성과 ▶효율성 ▶혁신 등 3가지의 주요 요인을 활용할 수 있다. 기술 혁신의 활용으로 민첩성 및 효율성을 증진하고 미래를 위한 계획을 철저하게 수립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가 됐기 때문이다.

PLM은 생산을 간소화하고 오류를 줄이며 효과적인 원격 팀 협업을 강화해 궁극적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한다. 이는 비즈니스가 리커버리 단계에 들어가는 데 있어 필수적인 전략이다. 많은 시장이 여전히 혼란과 불확실성을 겪고 있으므로 현시대와 그 이후에도 마찬가지로 적응력과 예측 지향 기술에 대한 투자가 매우 중요하다.

어떻게 기업이 시장으로 복귀해 새로운 표준(New normal) 탐색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지에 대한 것은 성공의 핵심 역할을 한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업계 최고의 통찰력과 모범 사례를 통합해 고객으로 하여금 비즈니스의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을 선택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만들었다.

‘센트릭 소프트웨어’의 가이드(다운로드 ☜ 클릭)를 읽고 기술 혁신을 활용해 성공을 찾는 3가지 간단한 체크리스트를 지금 확인해 보기를 제안한다. [패션비즈=홍영석 기자]

☞ 관련 기사 보기(클릭)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