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지유(GU) 잠실점 오픈! 드디어 모습 드러냈다

Friday, September 14, 2018 | 이원형 기자, whlee@fashionbiz.co.kr

  • VIEW
  • 2311
에프알엘코리아(대표 홍성호)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 지유(GU)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1388㎡ 규모로 문을 연 지유는 크게 8가지 존으로 나눠 소비자에게 맞는 맞춤 트렌디 스타일을 제공하겠다는 각오다. 우선 가장 메인에는 우먼 트렌드1존과 2존이 배치돼 있고 그 외 맨 지닝(JEANING), 우먼 지닝 등의 캐주얼존, 맨클린, 우먼엘레강스 등의 비즈니스존이 배치됐다.

세계적인 패션 디렉터 킴존스 조닝 또한 따로 구성돼 패션피플의 호기심을 이끈다. 지유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파자마 존에는 새틴, 벨벳, 플란넬, 저지 등 다양한 소재와 패턴으로 구성한 라운지웨어가 구성됐다.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소비자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와이드팬츠, 스웻셔츠, 스키니진, 오버사이즈 코트, 롱패딩 또한 특별하게 선보인다. 숏 다운과 롱 다운, 경량패딩 등은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의 지유 온라인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상품 프레젠테이션에 나선 고아라 영업부 총괄은 "지유는 다양성, 모든 순간을 스타일리시하게 만들어주는 상품력, 매주 공급되는 신상품 등을 강점으로 삼고 있다. 'YOUR FREEDOM(나를 새롭게 하는 자유)'이라는 캐치프라이즈 아래 경쟁력 있는 소재와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상품을 선보인다. 패션의 A TO Z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고 자신했다.

론칭 전부터 남다르게 자신했던 색다른 쇼핑 체험 또한 구현했다. 매장 안에는 총 5개의 기둥에 지유 스타일스탠드를 배치, 커다란 화면으로 상품에 대한 정보,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고객의 모바일로 옮겨올 수 있는 디지털 시스템을 담았다. 또한 모바일 앱으로 피팅룸을 예약할 수 있는 '노웨이트서비스'로 고객의 쇼핑 시간을 효율적으로 절약해준다.

고객에게 맞춤 스타일링과 상품 테마를 알려주는 40명의 어드바이저리 또한 지유의 히든카드다. 고객과 보다 가까이서 능동적인 쇼핑을 제공하겠다는 지유의 속내가 담겨 있다. 다만 기존에 큰 활약을 하고 있는 자매 브랜드 유니클로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제공했냐는 점에서는 미지수다. 오픈 초반인만큼 지속적인 국내 고객 맞춤 상품 개발에 보다 힘을 실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