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세븐틴 등 아이돌 앞세운 신학기 '백팩' 경쟁 시작!

Tuesday, January 30, 2018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9139
지금 유통가는 ‘신학기 특수’를 노린 마케팅 열기로 뜨겁다. 대표적인 신학기 아이템 ‘백팩’을 앞다투어 출시하는 브랜드들은 올해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 콘셉트를 더해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학생들이 사용하기 좋은 기능과 가성비를 강조하던 예년과는 다른 모습이다.

특히 스포츠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들은 구매의지와 구매파워가 모두 강한 '소녀팬'의 취향을 저격하는 인기 남자 아이돌그룹의 백팩 화보를 공개하면서 앞다퉈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워너비 스타들이 연출한 백팩 스타일링법과 트렌디한 신학기룩을 함께 제안하는 형식이다.

케이투코리아(대표 정영훈)의 하이 퍼포먼스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은 인기 아이돌 그룹 ‘세븐틴’과 함께한 백팩 화보를 공개했다. 세븐틴 멤버들은 신학기 백팩 3종 ‘더 큐브’, ‘케이스’, ’24 스탠다드’와 함께 활동성을 높인 트레이닝복을 매치해 자유분방하고 스포티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다이나핏」의 스노 레오파드(설표) 빅로고가 돋보이는 티셔츠도 눈에 띈다.


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 김진면)의 「휠라」는 신예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 매거진 ‘데이즈드 컨퓨즈드’와 함께 작업한 ‘2018 신학기 신스틸러 – 백 투 스쿨’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더보이즈는 화이트 라인 포인트 교복에 캐주얼한 무드의 「휠라」 ‘링크’, ‘포스’ 백팩을 매치했다. 기본의 그레이, 화이트 컬러 백팩은 물론, 베이비 핑크와 레드 컬러의 다양한 백팩 컬러 라인업을 강조하며 밝고 경쾌한 백팩 스타일링법을 제시했다. 또 「휠라」 로고를 강조한 버킷햇, 볼캡 등을 교복과 믹스매치해 빈티지 감성을 더했다.

「아이더」는 그룹 워너원과 함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신학기 백팩 시리즈를 선보였다.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다운재킷 시리즈 이름을 따 선보이는 상품인 만큼 다운재킷과의 다양한 매치 스타일링법이 눈에 띈다. 야외에서 촬영한 백팩 화보 속 워너원 멤버들은 다운재킷으로 보온성을 갖추고, 어떠한 룩에도 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의 백팩을 더해 캐주얼한 무드를 완성했다.

「아이더」 신학기 백팩 3종은 다양한 수납공간과 실용적인 기능, 안정적인 착용감을 강화한 상품이다. ‘카라스’와 ‘베오른’은 동일한 기능으로 멀티 수납 구조와 USB 연결 단자를 탑재한 스마트한 백팩이며, ‘스투키’는 산뜻한 컬러감이 돋보이고 데일리로 연출하기 좋은 베이직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