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상반기 31% 신장한 SSG닷컴, 스튜디오와 O2O매장을

Monday, Sept. 26, 2016 | 박한나 기자, hn@fashionbiz.co.kr

  • VIEW
  • 4470



“나 메이커 아니면 안 신어요” “잘해쓱” 올 초 공유와 공효진을 모델로 내세운 위트있는 ‘쓱’ 광고를 통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SSG닷컴이 스타필드 하남 1층 아뜰리에(공연장)에 ‘쓱’ 광고세트를 재현한 SSG스튜디오와 O2O 전문매장을 열었다. '쓱' 광고는 특히 온라인, SNS 등에서 크게 인기를 끌며 다수의 기업체, 예능 프로그램, 공공기관 등에서 다양하게 패러디 되기도 했다. 광고의 인기가 매출로도 이어져 SSG닷컴은 올 1월부터 8월까지 31% 신장했다.

지난 23일부터 10월 9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 여는 SSG스튜디오는 ‘쓱’ 광고 속 공간의 모든 요소를 재연한 세트다. 가구와 소품은 물론 색감, 빛의 위치까지 고려해 '쓱' 광고를 재구성했다. 고객들이 SSG스튜디오에 방문해 모델 공유, 공효진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스튜디오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셀프 사진 촬영은 물론, 공유, 공효진과 함께 촬영한 것 같은 합성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촬영 이미지는 QR코드로 스캔해 스마트폰에 바로 저장 가능하고, SSG닷컴 ‘슈퍼샵’ 매장에서 무료 인화도 할 수 있도록 한다.

동시에 SSG닷컴은 스타필드 하남에 신개념 O2O 전문매장 ‘슈퍼샵’을 선보였다. ‘슈퍼샵’은 200만개가 넘는 SSG닷컴의 유∙무형 상품들을 자세히 살펴보고 온라인, 오프라인 상관없이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한 O2O 전문매장이다. 방문할 때마다 1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고, 방문 스탬프를 모두 채우면 신세계상품권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집객을 유도한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 “올 초 많은 사랑을 받은 ‘쓱’ 광고를 그대로 재현한 광고 세트 SSG스튜디오를 스타필드 하남에 선보인다. SSG스튜디오에서 ‘쓱’ 광고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실제  모델 공유, 공효진도 직접 만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1)SSG닷컴 페이지 2)SSG스튜디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