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럴하이웨이-낄낄상회, 감동배달꾼 업무협약 체결

Today's News

< 브랜드 >

뉴럴하이웨이-낄낄상회, 감동배달꾼 업무협약 체결

Friday, Oct. 1, 2021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564
- 감정대리인 찾는 2030을 위한 방탄금고 영상각인 주얼리 제공




뉴럴하이웨이와 인기 개그맨 그룹인 낄낄상회 임종혁, 장윤석은 지난 28일 오후 강남 더원뷰티아카데미에서 방탄금고 영상각인 주얼리 티아레를 통한 2030세대의 감동 확산을 위해 상호협력을 다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개그맨은 주문자의 전달 메시지를 읽고, 이 장면을 촬영하여 주얼리에 담아 전달한다. ‘감동배달꾼’은 새로운 개념의 감정대리인이라 할 수 있고,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본 협약을 체결하였다.

감정을 직접 드러내지 않는 2030이 늘어나고 있다. 디지털 소통에 익숙한 2030은 자신의 감정을 대신 표현해주는 새로운 매체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의 저서 ‘트렌드 코리아 2019’에서는 이를 ‘감정대리인’이라고 정의하기도 하였다. 다른 대상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대리 전달하는 이른바 ‘감정 표현의 외주화 혹은 감정의 아웃소싱’ 개념인 셈이다.

뉴럴하이웨이는 감정대리인을 주얼리에 접목시켜 ‘방탄금고 영상각인 주얼리 티아레’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이는 감정대리인의 새로운 매체로 2030커플에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선물은 받은 사람은 언제든지 스마트폰 화면에 저장된 영상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한 IT서비스와 아날로그 감성 그리고 주얼리가 결합되어 감정대리인, 주얼리 마켓에 뉴페이스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여기에 뉴럴하이웨이는 낄낄상회를 필두로 뚜루공주 조수연, 걸깝스 장하나 등 이 합류한 새로운 서비스로 ‘감동배달꾼’을 시작하도록 한다. 이전에는 주문자가 직접 영상을 촬영하여 주얼리에 넣어 전달했다면, 새로운 ‘감동배달꾼 서비스‘는 개그맨이 사연이나 메시지가 담긴 편지를 읽고, 촬영하여 주얼리에 담아 주는 이야기마저 아웃소싱하는 신개념 ‘감동배달꾼’이 탄생한 것이다.

2020년 ‘국내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국내 최다 조회 동영상’ ‘국내 최다 구독자 수 증가 채널’ ‘국내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순위가 발표되었는데, ‘낄낄상회’ 채널이 무려 3개 부문에 랭크된 인기 개그맨이다.

패션전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모예의 프로젝트에 영상 메시지 골드바로 ‘감동배달꾼’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주문자는 편지를 보내며, 개그맨을 선택하면, 개그맨이 읽고, 장면을 촬영하여 골드바 펜던트에 담아 제공한다. 골드바 펜던트에는 QR코드가 레이저 각인 되어 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코드스파클로 이를 인식시키고, 주문자가 지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감동배달꾼 녹화영상이 스트리밍으로 재생되게 된다. 이 프로젝트를 위하여 크라우드펀딩에 특화된 기획 전문기업인 타미리스가 모예 프로젝트를 전담하도록 하였다.

뉴럴하이웨이 최경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안전하게 지키면서 이야기를 품은 방탄금고 영상각인 주얼리를 적극보급하며,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전달할 감동배달꾼의 시작을 개그맨과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 보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아날로그 감성과 인공지능 디지털 기술이 함께하는 감정대리인계의 아이콘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여기에 낄낄상회 장윤석, 임종혁 유투버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뉴럴하이웨이와 함께 세상에 감동을 전달하는 감동배달꾼을 시작하게 됨에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감동을 전하는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뉴럴하이웨이 최경호 대표와 뉴럴하이웨이 유하진 이사, 뉴럴하이웨이 이사겸 더원뷰티아카데미 이선희 원장, 낄낄상회의 장윤석, 임종혁 개그맨이 참석하였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 양측은 수 많은 감동이 담긴 이야기들을 주얼리 및 각종 상품에 담아 세상에 전달하기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