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스무스, 패밀리 컨퍼런스 통해 사업 다각화 선언

Today's News

< 컴퍼니 >

쿠쿠스무스, 패밀리 컨퍼런스 통해 사업 다각화 선언

Monday, Sept. 3, 2018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 VIEW
  • 10017


올 하반기와 내년에 거쳐 온라인 콘텐츠와 이모티콘, 오프라인의 팝업과 카페 등으로 유통망을 다각화한다. 일공일컴퍼니(대표 윤재익)가 전개하고 있는 스페인 發 캐릭터 라이선스 브랜드 ‘쿠쿠스무스(KUKUXUMUSU)’가 지난 8월30일 ‘2018 쿠쿠스무스 패밀리 컨퍼런스’를 열고 파트너사들과의 성공 비즈니스를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상반기 쿠쿠스무스는 국내 협업사에 대한 라인업에 박차를 가했다. 지난 3월 사업설명회를 진행한 후 본격적으로 주요 브랜드들과의 콜래보레이션을 위한 계약 체결에 나섰다. 의류와 양말, 봉제 인형, 포장제 등에 대해 유쾌하고 위트 넘치는 섹시 캐릭터 쿠쿠스무스의 국내 복종별 파트너사를 속속 결정했다.









먼저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고 있는 토종 SPA 브랜드 ‘탑텐(TOP10p)’과 신학기 가방, 모자, 액세서리부터 봄 맨투맨 그리고 여름 티셔츠 등에 대한 디자인 샘플 제작과 제품화에 착수했다. 우선 키즈 제품부터 접목하고 오는 2019년 하반기부터는 캐주얼 라인으로 확대한다. 이르면 올 12월부터 전국 ‘탑텐키즈’ 백화점과 대리점에서 쿠쿠스무스의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이에 앞서 이번 9월부터는 양말 제품이 베스트코퍼레이션(대표 백인권)을 통해 전국 대형 마트와 ‘풋마트’ 매장 등에서 판매된다. 이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쿠쿠스무스의 기발하고 유쾌한 캐릭터를 활용한 신선한 제품 개발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자체 브랜드 ‘일상(ILSANG)’과의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여기에 지난 6월말 봉제 인형 파트너사로 남달라(대표 김미라)가 선정되면서 인형 개발에도 착수해 조만간 관련 제품들을 온∙오프라인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또 스타일리시 생활 잡화 브랜드 ‘미니소’와의 협업을 위한 미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포장119(대표 장준표)와 파티 용품 외 패키지 사업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으로 포장 상품 라인업도 강화한다.












하반기 파트너사가 속속 정해지면서 캐릭터 알리기에도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연예인 등 스타 PPL를 진행하면서 쿠쿠스무스의 유쾌하고 기발한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2018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등에 참가하면서 B2B는 물론 B2C에도 더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재익 일공일컴퍼니 대표는 “쿠쿠스무스의 국내 복종별 파트너사가 속속 결정되고 있다”면서 “PPL과 함께 SNS 마케팅 등을 더욱 강화하면서 인스타그래머나 블로거들도 피팅 체험 등에 대거 참여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특히 젊은 감성의 인스타그래머들의 바이럴이 시작되면서 쿠쿠스무스의 검색 빈도가 전월대비 30배가량 증가했다. 20대 초중반의 젊은이들에게 유쾌하고 위트 넘치는 이 캐릭터가 공감을 사기 시작하면서 빠른 속도로 입소문을 타고 또래의 유저들에게 전파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올 하반기와 중장기 전략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공략한다. 우선 하반기에는 온라인 콘텐츠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온라인 캐릭터와 이모티콘 개발을 통해 브랜드 고유의 유쾌하고 위트 있으면서도 섹시한 캐릭터에 대한 이미지 업과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모바일 게임 개발도 스타트한다. ‘로드 오브 히어로’ 등을 개발한 유니즈소프트(대표 윤요한)와 쿠쿠스무스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을 통해 2019년 상반기부터 전 세계 245개국에 유통한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 유통망도 본격 진출한다.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타깃 고객을 직접 찾아간다. 공간 팝업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대표 김정수)과의 업무 협약(MOU)를 통해 복종별 라이선스 계약 업체들의 제품을 직접 마케팅하고 판매한다.

향후 중장기 전략은 ‘+ 1% 기발함 = 혁신’이라는 키워드로 전개한다. 먼저 쿠쿠스무스 캐릭터 AR 디저트 카페를 기획하고 있다. 각 복종별 전개사들의 제품과 온라인 모바일 콘텐츠로 개발된 유∙무형의 제품을 한 곳에 모아 커피와 아이스크림 등과 함께 판매하는 디저트 카페를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인테리어 시안 등을 준비하면서 구체화하고 있다.



한편 오는 9월10일부터 10월12일까지 잡스타일(대표 박문수)과 ‘2018 쿠쿠스무스 캐릭터 상품 공모전’도 진행한다. 쿠쿠스무스 캐릭터를 활용한 패션이나 잡화, 생활 용품, 액세서리는 물론 이벤트 상품과 문화 콘텐츠, 여행 관광 제품 등에 대한 유∙무형의 아이디어 상품을 공모해 오는 10월31일 시상한다.

1등 1명에게 50만 원, 2~3등에게는 각각 30만 원, 20만 원을 시상한다. 장려상 20명에게는 부상을 지급하고 수상자 전원의 출품작은 향후 콜래보레이션사들의 제품 개발에 직∙간접적으로 반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최근 개설한 쿠쿠스무스 홈페이지(www.kukuxumusu.co.kr)’를 참고하면 된다.

☞ 관련 기사 보러 가기(클릭)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