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랜드` 방콕 시암센터 안착, 글로벌 GO

Today's News

< 유통 >

'에이랜드' 방콕 시암센터 안착, 글로벌 GO

Tuesday, July 4, 2017 | 홍승해 기자, hae@fashionbiz.co.kr

  • VIEW
  • 6406


에이랜드(대표 정은정)가 편집숍 '에이랜드'로 태국 방콕 대표 쇼핑몰 '시암센터'에 안착했다. 한국은 물론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진출에도 가속도를 내며 글로벌 편집숍으로 입지를 확장한다.

매번 독특한 인테리어로 화제를 모은 에이랜드는 태국점을 서울 매장처럼 재현해 한국적 이미지를 어필했다. K-패션이 생소한 현지인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 베이직하고 모던한 분위기로 숍을 꾸몄다.

특히 한국에서도 핫한 브랜드인 「참스」 「에드」 「오아이오아이」 등을 현지 매장에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뷰티 카테고리도 주목을 받았는데, '에이뷰티'에 입점한 「코스알엑스」 「코코스타」 「랜드뮤지엄」 등을 유치해 선보이고 있다.

에이랜드 관계자는 "시암센터점은 현지 젊은층과 쇼핑 관광의 중심지로 자국민뿐 아니라 해외 여행객들의 이목을 끌 있는 곳"이라며 "신진 디자이너 편집숍으로 한국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국내 패션에 대한 현지인들의 호응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06년 문을 연 ‘에이랜드’는 프리미엄과 컨템포러리 무드의 국내 편집숍 시장에 '대중화'를 이끈 장본인이다. 오픈과 동시에 신예 디자이너를 하나둘 입점해 대중성을 갖추며 색깔을 갖췄다.

국내 성장을 발판으로 해외에서도 K패션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아시아는 물론 미주권까지 글로벌 진출을 준비중이며 외형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2년 홍콩 최대 쇼핑몰인 하버시티에 1호점을 열어 글로벌 시장의 초석을 마련했다.  또한 리시어터플라자(Lee Theatre Plaza), 팜(PAM)에 오프라인 매장을 확장해 한국 패션 문화를 널리 알렸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