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산업협회, 동대문 쇼룸 ‘르돔’ 넥스트챕터로 붐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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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산업협회, 동대문 쇼룸 ‘르돔’ 넥스트챕터로 붐업

Monday, Nov. 27, 2023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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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음 챕터로 나아갈 때!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지난 23일 서울 동대문패션비즈센터 내에 위치한 K-패션 쇼룸 ‘르돔’에서 2024 S/S 시즌 프리뷰를 위한 바이어·미디어 네트워킹 행사인 ‘넥스트챕터 인 르돔(#NextChapter in LEDOME)’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의 지원으로 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섬유·패션 활성화 기반 마련 사업 내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르돔’에 입점한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라임라이크’ ‘리이’ ‘앨리스마샤’ 등 32개사 디자이너들과 국내외 바이어·프레스·중국 왕홍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중국 왕홍의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브랜드 홍보 및 ‘라자다’ ‘티몰’ 등 e-이커머스 플랫폼 입점을 위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한국패션산업협회 ‘르돔’ 한 관계자는 “오는 12월에는 ‘Qoo10 티몬’ 및 ‘카카오쇼핑’ 등의 B2C 플랫폼 내에서의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일본과 중국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패션 시장 진출을 위한 홍보 마케팅을 통해 K-패션의 글로벌 비즈니스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르돔’ 쇼룸은 프랑스어로 ‘품다’라는 의미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K-패션 대표 쇼룸으로 2023년 32개의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가 입점돼 있으며 국내외 마케팅 거점 허브 역할을 수행 중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상시 비즈니스 연계 및 브랜드 홍보 지원, 상품 전시, 촬영 스튜디오 등 공간 활용 지원, PPL 협찬 및 SNS 홍보 등으로 국내 기존 및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돕고 있다. [패션비즈=홍영석 기자]

<행사 개요>
ㅇ 행사명 : #NextChapter in LEDOME
ㅇ 일시 및 장소 : 2023년 11월 23(목) / 서울 동대문 내 ‘르돔’ 쇼룸
ㅇ 행사 목적
_ 바이어 네트워킹을 통한 2024 S/S 시즌 프리뷰 및 비즈니스 활성화
_ 미디어 데이를 통한 K-패션 브랜드 국내외 홍보
ㅇ 행사 내용
_ 국내 주요 백화점·온라인 플랫폼 바이어 및 미디어와의 네트워킹
_ 아시아 주요 매체 초청 통한 입점 브랜드 PR
_ 20여 명의 중국 왕홍과의 브랜드 매칭 및 라이브 진행





























<사진_ 한국패션산업협회는 지난 11월 23일 서울 동대문패션비즈센터 내 위치한 K-패션 쇼룸 ‘르돔’에서 ‘라임라이크’ ‘리이’ ‘앨리스마샤’ 등 32개 디자이너 브랜드의 2024 S/S 시즌 프리뷰를 위한 바이어·미디어 네트워킹 행사인 ‘넥스트챕터 인 르돔(#NextChapter in LEDOME)’ 행사를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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