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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폴, 레트로 감성 '890311' 글로벌 시장 공략

Tuesday, Sept. 29, 2020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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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패션(부문장 박철규)의 빈폴이 '팔구공삼일일(890311)' 라인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팔구공삼일일은 빈폴 30주년을 기념해 론칭 시기인 1989년 3월 11일을 모티브로 한 상품군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하는 한편 한국 고유의 정신을 이어나간다는 취지에서 '한국적인 스트리트 문화'를 계승하고 있다.

이번 F/W시즌에는 레트로 감성을 토대로 스트리트, 워크웨어를 중심으로 선보인다. ‘레트로 베이스볼’ 상품은 ‘890311’ 로고와 한국의 대표 꽃인 오얏꽃(자두꽃의 순 우리말)의 그래픽 디자인으로 베이스볼 무드를 담았다.

로고 아플리케 울 코치 재킷, 오얏꽃 자수 와펜과 고급스러운 펀칭 엠보 양가죽을 사용한 베이스볼 레더 셔츠, 래글런 베이스볼 티셔츠, 베이스볼 무드의 화이트 저지 팬츠, 티셔츠와 스커트를 레이어드한 듯한 느낌의 원피스 등이 대표 상품이다.

한국 헤리티지 담은 레트로∙에스닉∙스포티 워크웨어 선봬

‘스트리트 에스닉’ 상품은 트렌디한 3가지의 반다나 패턴 및 인디언 문양 체크를  ‘890311’만의 스트리트 무드로 재해석됐다. 반다나 패턴을 프린트한 빈티지 레트로 무드의 점퍼와 팬츠, 오버사이즈 롱 아우터, 도트 패턴의 V넥 패널이 레이어드된 인디언 체크 셔츠, 인디언 체크 믹스 코듀로이 셔츠, 반다나 패턴이 믹스된 니트 풀오버 등으로 구성됐다.

‘스포티 워크웨어’ 상품은 스포츠 무드와 워크웨어를 믹스해 컬러풀한 ‘890311’의 아이덴티티가 드러나는 오버사이즈 실루엣이 인상적이다. 가을 시즌 상품은 럭비 스타일의 보더 프린트 티셔츠와 빈폴 헤리티지 피케 티셔츠를 재해석한 7-BIKE 피케 등이다. 컬러풀한 울 체크 패턴 아우터와 플리스를 변주한 아이템 등은 겨울 시즌 대표 아이템이다.

박남영 빈폴사업부장(상무)은 “한국적 클래식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890311’ 라인을 3가지 컨셉으로 제안하여 밀레니얼 및 Z세대 고객에게 선택의 다양성을 제공했다” 라며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빈폴은 최근 리뉴얼 오픈한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빈폴 매장에 이번 시즌 ‘890311’ 라인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MZ세대와의 소통을 꾀하는 차원에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www.ssfshop.com)에서도 판매한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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