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리론칭 '메트로시티주얼리' 12개 컬렉션 공개

Friday, Apr. 10, 2020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1210


엠티컬렉션(대표 양지해)이 리론칭한 '메트로시티주얼리'가 베일을 벗었다. 이번주에 롯데 부산점과 롯데 본점에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며 준비한 12가지 컬렉션을 모두 공개했다.

패션잡화 '메트로시티'를 전개하는 엠티컬렉션은 기존에 메트로시티주얼리를 라이선스로 전개했는데, 올해부터는 직접 재정비해 운영한다. ‘메트로시티’ 브랜드 안에서 통일된 무드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브랜드 로열티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선보인 라인은 크게 3가지 '시그니처 모티브' '아이코닉' '컨템퍼러리'며 각 라인 안에 3~6개의 컬렉션이 존재한다. 디자인과 가격대 범위가 넓어 1020세대부터 3040까지 흡수할 수 있다.

선물용으로 구입하기 좋은 10~20만원대 패션주얼리부터 커플링 라인, 그리고 100만원 이상의 컨템퍼러리한 다이아몬드 라인까지 다채로운 컬렉션을 갖췄다. 세공방식이나 영감이 된 모티브 , 혹은 컬렉션 안에 구성한 스토리 등 모두 '이탈리아 오리진'을 공통적으로 강조했다.

예를 들어 이탈리아 특유의 부오토(내부를 기운 기법)을 적용해 무게가 상대적으로 가벼운 볼드 주얼리를 선보이거나, 이탈리아 장인들이 직접 수작업으로 일일이 꼬은 트위스트 텍스처 기법을 적용하는 식이다. 컬러나 디자인 또한
이탈리아 해변이나 이탈리아인들의 열정 등을 모티브로 했다.

오프라인 매장은 다크 에메랄드 컬러의 오프라인 매장 VMD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으며, 올해 2~3개의 주얼리단독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향후 가로수길 콘셉트스토어, 면세점 등의 유통 확장을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