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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빌리지, 월 매출 100억 돌파! 브랜드 다양성 주효

Friday, Dec. 6, 2019 | 홍승해 기자, hae@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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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장재영)의 공식 온라인몰 SI빌리지가 지난 11월 론칭 후 월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016년 9월 론칭 후 3년만에 거둔 성과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SI 빌리지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90%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특히 SI빌리지는 지난달 2일 신세계 그룹 전체가 진행한 쇼핑 축제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에서 일 매출과 방문자 수 신기록을 세웠다. 이날 매출은 작년 일 최고 매출은 4.7배에 달했으며, 방문자 수는 5배 증가했다.

성장 동력은 자체 브랜드 활성화, 입점 브랜드의 다양화로 꼽을 수 있다. 남성 라인까지 확장한 스튜디오톰보이, 여성복 보브는 지난 11월 온라인 매출만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배 이상 증가했다. 자체 남성 편집숍 맨온더분도 11월 한달 간 온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3배나 올랐다. 수입 패션 분야에서는 럭셔리 패딩 브랜드 에르노가 전년 동기 대비 80% 신장했다.

뷰티와 리빙도 견고한 매출 성장 곡선을 그렸다.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와 연작을 비롯해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 마리아 노벨라, 아워글래스 등이 큰 인기를 끌면서 화장품 부문의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도 패션, 생활용품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소형 가전 제품군을 강화하며 전년 대비 매출이 2배 증가했다.

브랜드 다양화 전략도 S.I.VILLAGE의 성장에 기여했다. SI빌리지는 작년 말 국내 디자이너들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셀렉트449라는 편집숍을 열었는데 오픈 10개월만에 입점 브랜드 수가 100개를 넘기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방카 트럼프가 입었던 원피스로 화제가 된 디자이너 브랜드 고앤제이가 단독 입점했으며, 무스너클, 레페토, 챔피온 등 해외 유명 브랜드도 있어 고객 선택의 폭이 넓다. 수입 브랜드의 경우 국내 정식 수입사를 통해 전개되는 브랜드만 입점돼 있어 100% 정품이 보장되는 것이 장점이다.

이밖에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과 동일하게 제품에 대한 A/S와 무료 수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이즈 추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가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온라인몰은 진입장벽이 낮은 사업 영역인 만큼 경쟁이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차별화와 독자적 경쟁력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고가의 상품을 믿고 살 수 있고 다양한 브랜드를 좋은 서비스로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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