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Item

< New Item >

드로우핏, 오버사이즈 핏 제안

Monday, Oct. 14, 2019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543
남성캐주얼 브랜드 드로우핏(대표 조현민)이 전개하는 ‘드로우핏’이 이번 F/W시즌 오버사이즈 트렌치 코트를 내놓는다. 기존 오버사이크 코트와는 차별화해 제작했으며 무엇보다 드로우핏만의 강점인 정교한 핏을 내세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시즌 기획 아우터 상품으로 제작한 이 아이템에 대해 조현민 대표는 “지속적인 패턴연구와 개발 그리고 여러 차례 샘플링 과정을 거쳐 완성했습니다. 드로우핏 특유의 과하지 않은 오버사이즈 실루엣과 트렌디한 기장감으로 제작돼 소비자들의 호응을 끌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특히 이번 상품은 세련된 더블 라펠과 클래식한 건 패치 그리고 자연스레 떨어지는 어깨라인이 특징이다. 폴레에스테르 63%, 레이온 34%, 폴리우레탄 3%의 혼용률로 만들어졌으며, 국내에서 생산된 고급 T/R 원단으로 밀도가 높고 구김이 적다.

다른 브랜드와 가장 차별화할 수 있는 것은 바로 ‘핏’이다. 오버사이즈이지만 드로우핏의 이미지를 살려 캐주얼하면서도 갖춰 입은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신경 썼다.

또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광택감과 적절한 무게감으로 착용 시 라인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라인이 멋스럽다. 드로우핏 특유의 현대적이며 과하지 않은 오버사이즈 실루엣과 클래식한 디자인, 여기에 트렌디함과 미니멀함을 적절히 배합해 유행에 관계없이 오랜 기간 착용할 수 있다. 가격은 18만9000원으로 컬러는 베이지, 차콜, 카키, 다크, 네이비, 블랙 등이 있다. 사이즈는 M, L, XL로 나누었다.

한편 이 브랜드는 ‘에센셜 베이직 티셔츠’ 하나로 판매량 1만6000장(2018년 기준)을 넘었을 정도로 히트를 쳤던 적이 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가을 겨울 시즌에도 히트 릴레이를 이어 갈 것으로 예상돼 주목하고 있다.

■ 문의 : 02-3394-8271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19년 10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