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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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슬레저, 남성 ~ 골프웨어 GO!
젝시믹스 안다르 뮬라 룰루레몬…

Thursday, Dec. 8, 2022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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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복’ ‘여성 스포츠웨어’라는 수식어는 이제 한참 부족하다. 룰루레몬, 젝시믹스, 안다르, 뮬라웨어를 필두로 한 국내 애슬레저 시장이 빠르게 커지는 외형을 기반 삼아 무한 확장을 시작했다. 남성과 아동을 위한 스포츠웨어는 물론 라이프스타일웨어, 골프웨어, 테니스웨어등 트렌드에 따라 바로바로 대응 라인을 선보이는 것도 모자라 해외 시장 공략에도 속도가 붙었다.

2015년 본격 형성되면서 ‘레깅스’를 중심으로 성장한 이 시장은 빠른 성장만큼 많은 부침을 겪으며 최근 남성 짐웨어 시장, 수입 프리미엄 시장, 토털 스포츠웨어 · 라이프스타일웨어 시장 등으로 세분화됐다. 이 시장을 주도한 것은 국내 브랜드 3인방 ‘젝시믹스’ ‘안다르’ ‘뮬라’와 글로벌 브랜드 ‘룰루레몬’이다.

해외는 프리미엄 룰루레몬, 국내는 애슬레저 3인방으로 나뉜 애슬레저 마켓은 수입과 국내, 프리미엄과 가성비, 퍼포먼스와 라이프스타일, 여성과 남성 및 아동까지 잘게 잘게 쪼개지고 있다. 이 중 국내 대표 3인방 브랜드는 1000억원을 넘긴 규모에 걸맞은 토털화와 해외 시장 공략 등 결이 다른 사업을 다각적으로 진행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12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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