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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조 규모 속 골프 · 스포츠 질주!
여성 ~ 잡화 팬데믹 이전 수준 회복

Wednesday, Nov. 9, 2022 | 패션비즈 취재팀, song@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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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패션마켓은 전년대비 8.7% 신장한 51조1800억원으로 전망된다(그래프 참조). 지난 2년간 50조원대를 넘지 못했던 데 비해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해 다시 50조원대 규모로 진입했다. 패션시장 규모는 2019년 50조7500억원으로 올라섰다가 코로나 직격탄을 맞으며 2020년 전년대비 15.7% 역신장한 42조7700억원으로 저점을 찍고, 2021년 10.1% 신장한 47조700억원을 올리면서 가파른 회복세를 탔다.

이 가운데 전년대비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인 복종은 골프웨어로 전년대비 무려 38.4% 늘어난 4조2500억원을 기록했다. 이어서 SPA가 16.8% 신장한 2조1500억원, 스포츠(신발 포함)가 10.1% 증가한 9조1500억원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골프웨어는 4조원대의 매출 규모로 점프해 남성복(3조9500억원)과 캐주얼(3조6000억원) 시장 규모를 뛰어넘은 점이 주목되고, 스포츠는 단일 복종으로는 유일무이하게 9조원대 시대를 연 점도 눈길을 끈다.

더불어 아웃도어는 올해 7.8% 신장하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다소 꺾였던 매출이 완전하게 돌아왔다. 2019년 실적인 4조6500억원보다도 9.7% 신장한 5조1000억원대를 올렸다. 전반적으로 골프웨어 · 스포츠 · 아웃도어 등 애슬레저 시장의 성장이 두드러졌으며, 패션마켓을 움직이는 파워가 점차 거세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11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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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서 아래의 내용이 담긴 기사가 실려 있습니다.

■ 여성복ㅣ8% 신장세 타고 영 캐릭터 재편
■ 남성복ㅣ토종 컨템 부상, 올해 3조9500억
■ 캐주얼ㅣ온 오프 보더리스 3.6조 보합
■ 아웃도어ㅣ5조 규모로 회복, 혁신 바람'
■ 스포츠ㅣ10%대 두 자리 신장, 9조 마켓 활짝
■ 골프웨어ㅣ팽창 속도 주춤, 럭셔리화 가속
■ 슈즈ㅣ메이저와 컴포트 등 매출 회복 뚜렷
■ 백ㅣ디자이너 백 약진, 7% 신장
■ 유아동복ㅣ2.7% 신장, 멀티숍 프리미엄 리딩
■ 이너웨어ㅣ보디 포지티브 지속 & SPA 강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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