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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omenswear >

‘스타일 애슬레저’ 여성 마켓 대세로
라코스테, 아페쎄 ~ 나일로라, 위뜨

Thursday, Aug. 18, 2022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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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복 마켓을 겨냥한 ‘스타일 애슬레저’ 신(scene)이 수면 위로 올라왔다. 여성들의 애슬레저 활동이 대중화되면서, 일과 레저 혹은 일상과 레저를 오갈 수 있는 룩이 여성복 마켓의 핵심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해외 명품 브랜드부터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와 스타일 애슬레저를 아이덴티티로 내세운 전문브랜드까지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대표적으로 ‘라코스테’ ‘아페쎄’ ‘이자벨마랑’ ‘토리버치’ 등의 해외 브랜드가 패션스포츠 라인을 처음 론칭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럭키슈에뜨’ ‘럭키마르쉐’ ‘스튜디오톰보이’ 등은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 라인을 선보여 F/W부터 물량을 확장한다.

‘나일로라’ ‘위뜨’ ‘듀베티카’ ‘스트레치엔젤스’는 브랜드 론칭 초반부터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로 포지셔닝해 스포츠는 물론 일상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애슬레저를 기본으로 포멀한 룩과 매치할 수 있는 스타일로도, 일상 캐주얼로도 입기 좋은 편안함을 강조한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8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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