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Report

< Casual >

널디 ~ 마르디메크르디
에지 더한 Kasual K- 패션 주역으로!

Wednesday, May 4, 2022 | 패션비즈 취재팀, song@fashionbiz.co.kr

  • VIEW
  • 2532


아웃도어, 애슬레저, 골프웨어 다음으로 메가 트렌드를 주도하는 마켓은 어디일까. 바로 캐주얼이다. 그동안 해외 SPA와 글로벌 브랜드 및 기능성 트렌드에 밀려 조용했던 캐주얼 시장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를 휩쓴 K-콘텐츠와 경계 없는 온라인 시장을 기반으로 다시 한번 대세로 떠오를 기세다.

‘Casual’이 아니고 ‘Kasual’이라 불러도 될 정도로 K-콘텐츠와의 시너지를 제대로 내는 캐주얼 시장은 최근 대형 브랜드부터 신예 브랜드까지 국내외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국내에서는 그동안 재택근무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느슨하게 풀어졌던 패션에 약간의 스타일과 에지를 더하는 ‘새로운 룩’으로, 해외에서는 K-드라마와 K-팝을 완성하는 패션 아이콘으로 여러 브랜드가 대두되는 상황.

패션비즈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를 선호하는 현황을 짚어보고, 국내에서는 어떤 식으로 캐주얼 시장의 붐업이 이뤄지고 있는지 인기 브랜드들의 사례를 통해 알아봤다.


이어서 아래의 내용이 담긴 기사가 실려 있습니다.

■ issue 1 : 중국 잡은 K-캐주얼 LTE급 성장
■ issue 2 : 마켓 이끄는 무서운 신예 3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5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