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Wide

< World Wide News >

러닝화 ‘온러닝’ 불가능 뒤집고 성공
50개국 6500개 매장에서 판매

Friday, May 6, 2022 | 백주용 뉴욕 리포터, bgnoyuj@gmail.com

  • VIEW
  • 3666


2021년 9월 러닝 브랜드 ‘온러닝(ON RUNNING)’이 스위스 주식 시장에 상장됐다. 2000년 스위스에서 출발한 회사의 기업 가치는 약 8조9000억원으로 추산된다. 러닝 업계는 나이키, 뉴발란스, 써코니, 브룩스, 아식스 등 자본과 기술력을 갖춘 대기업들이 수십 년간 선점한 분야다. 온러닝은 보이지 않는 틈새를 비집고 들어가 불가능해 보이는 성공을 이뤘다. 현재 50개 이상 국가에서 6500여개의 스포츠 전문 매장에 입점했다. 브랜드 본사는 스위스를 넘어 미국 호주 브라질 일본 등지에 자리하고 있다.

프로 선수들이 온러닝의 제품을 착용하고 메달을 여럿 획득하며 기능성에 대한 검증은 진작에 끝냈다. 스위스 테니스 영웅 로저 페더러도 온러닝에 합류해 자본을 투자하고 그의 이름을 건 모델을 출시했다. 브랜드는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운동장 · 경기장 · 헬스장 · 테니스장 등에서 흔하게 목격되기 시작했다.

더욱 재미있는 건 패션 매거진, 브랜드 룩북, 에디토리얼까지 침투하며 도버 스트리트 마켓과 같은 톱 티어 패션 리테일러 여러 곳에도 입점한 것이다. 프라다와 구찌부터 스투시까지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럭셔리 패션 하우스 로에베와 협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뉴욕에 최대 규모 플래그십 매장을 열었고 거리에서 하루 최소 10족은 마주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믿고 쓰는 스위스 기술력에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업계를 사로잡은 온러닝에 대해 알아봤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5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