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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덤 브랜드 5, MZ세대 女心 꽉!

Thursday, July 15, 2021 | 이원형 기자, whlee@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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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어디서 옷 사요?’라는 질문을 했을 때 단번에 대답하는 고객들이 드물다. 그만큼 쇼핑의 범위가 광범위해졌기 때문. 온라인 편집숍부터 특정 디자이너숍, 백화점, 아울렛, 지그재그와 브랜디 등의 모바일 소호몰까지 국내 소비자 중 여성 고객들의 쇼핑채널은 무궁무진하다.
그래도 굳이 기준을 나누자면 국내 여성복 시장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백화점 베이스의 해외 및 국내 제도권 여성복, 온라인과 오프라인 편집숍 위주로 활동하는 디자이너 여성복, 저렴한 가격과 빠른 생산을 무기로 한 동대문발 여성복 등이다. 그중 최근 3~4년간 가장 급격한 국내 대세로 떠오른 분야는 바로 디자이너 여성복 신(Scene)이다.
디자이너 여성복 신은 3가지 요소를 지니고 있어야 톱니바퀴가 잘 맞물려 돌아간다. △브랜드의 확실한 색깔 △스테디셀러 보유 △충성 고객 확보 등이다. 수많은 디자이너 브랜드가 있지만 이 3가지 요소를 제대로 갖춘 브랜드 찾기가 은근히 힘든 요즘, 충성 고객까지 확보하며 독자적인 브랜드 파워를 길러가는 브랜드 5곳을 조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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