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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주얼 아웃도어 ‘워크맨’ 성공 비결은?

Monday, July 12, 2021 | 조태정 도쿄리포터, fashionbiz.tokyo@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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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매장문을 닫아야 했던 유통 업계와 리테일은 지금도 정부의 휴업 요청 때문에 오프라인 영업이 제한된 상황이라 아주 어려운 국면을 맞고 있다. 외출 자제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웨어와 아웃도어 수요가 증가해 이 두 영역을 포함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지난 2018년부터 화제가 된 ‘워크맨’이 승승장구하고 있다.
워크맨은 오랫동안 작업복을 대표하는 브랜드였는데 2018년 일반 소비자들을 겨냥해 ‘워크맨플러스’라는 브랜드를 론칭했다. 기존 이미지를 벗어나 신규 고객을 개척한 ‘워크맨플러스’는 데뷔하자마자 돌풍을 일으켰다.
2020년 10월 여성 라인 매장을 오픈해 코로나19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워크맨은 오히려 더욱 빛나는 업적을 달성했는데, 이들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 원인과 성공 포인트를 살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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