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Wide

< World Wide News >

에이소스 - 아캐디아, 부후 - 데벤햄스 M&A
온라인 패션 리테일러 시대 ‘활짝’

Wednesday, Mar. 3, 2021 | 정해순 런던 리포터, haesoon@styleintelligence.com

  • VIEW
  • 1841
지난해 말 탑샵(Topshop) 등의 브랜드를 소유한 아캐디아 그룹(Arcadia Group)과 200여년의 역사를 가진 백화점 체인인 데벤햄스(Debenhams)가 불과 며칠 간격으로 파산절차와 법정관리에 들어가면서 영국의 패션 및 리테일 산업은 큰 충격을 받았다. 연초에는 이처럼 사업에 실패한 대형 패션기업들을 ‘신흥’ 온라인 패션 리테일러들이 인수하면서 패션계는 다시 한번 시대의 변화를 절감하고 있다.
부후(Boohoo.com)는 1월 말에 데벤햄스 백화점의 웹사이트와 인하우스 브랜드의 지적 재산권을 인수했다. 2월 초에는 영국 최대 규모의 패션 이커머스 회사인 에이소스(ASOS.com)가 아캐디아 그룹의 노른자위 브랜드인 탑샵과 톱맨 등 4개 브랜드를 인수했다. 또 남은 3개의 아캐디아 그룹 내 브랜드도 부후가 인수할 예정이다.
이처럼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한 전통적 패션 리테일러들이 고전하거나 몰락하는 한편 2000년대에 창립한 짧은 역사의 이커머스 업체는 빠르게 부상하면서 패션 시장에서의 파워가 재편성되고 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3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