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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문점 >

‘HAN컬렉션’ K패션 전문몰로!

Tuesday, Feb. 9, 2021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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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디자이너 브랜드를 여성, 남성, 티셔츠, 캐주얼, 스트리트, 키즈, 백, 슈즈, 안경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소개하는 공간이 있다면 어떨까.

롯데관광개발(대표 김기병)이 K패션 전문 쇼핑몰 ‘HAN컬렉션(한컬렉션)’으로 이 콘텐츠를 현실화했다. 한류 스타와 인기 연예인 등 국내 유명인들이 찾는 개성 넘치는 브랜드는 물론 최근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주목받는 국내 디자이너 200여명의 핵심 패션 아이템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오프라인 편집숍이다.

국내 디자이너 및 스트리트 브랜드 콘텐츠는 그동안 대형 유통에서 따로 전개한 사례가 매우 적다. 동대문 쇼핑몰 ‘두타’가 오랜 시간 1층을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할애해 동대문을 찾는 관광객과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했지만, 소비자 유입이 점점 줄어 결국 나이키와 아디다스에 1층을 내주면서 그 맥도 끊겼다.  

K패션 디자이너를 위한 전용 대형 쇼핑몰이 등장한 것은 HAN컬렉션이 최초라고 할 수 있다. HAN컬렉션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에 4144㎡(약 1200평), 서울 광화문빌딩에 3645㎡(약 1100평) 규모로 들어섰다. 모두 디자이너와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로 꽉꽉 채워 관광객과 여행객을 공략한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1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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