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Report

< Research >

2021 뉴 브랜드, ‘유타’ 등 S/S 신규 26개 출범

Tuesday, Feb. 2, 2021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 VIEW
  • 7975


2021년 S/S 시즌 출격하는 신규 브랜드 수는 26개로 집계됐다. 특히 골프웨어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장 활발한 움직임을 보인다. 수입부터 내셔널과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다양한 형태로 등장하며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데일리 골프웨어와 온라인 중심 브랜드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전 복종에 걸쳐서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신규 쏠림 현상이 짙다. 코로나19 이후 급속도로 확대되는 이커머스 마켓을 잡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를 론칭하고 있으며 기존의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영업했던 대현과 시선인터내셔날 등 중견기업들도 온라인 전용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현(대표 신현균, 신윤건)이 선보인 자사 온라인몰 대현인사이드는 올해 상반기를 목표로 온라인 전용 브랜드 ‘데카브’를 준비하고 있다.

2030세대 여성을 겨냥한 여성 캐주얼 의류로, 자사몰과 외부 플랫폼에 입점할 계획이다. 신규 브랜드에 대한 준비는 블루페페 사업부에서 도맡아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 공개를 목표로 하며 디자인 콘셉트는 데일리 웨어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 중이다.

이 회사는 블루페페를 비롯해 모조에스핀, 씨씨콜렉트, 듀엘, 주크 등을 제도권에서 중심을 잡는 브랜드로 만들었다.  이렇게 MZ세대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해 오던 찰나 신윤황 온라인사업부장 겸 상무가 지휘봉을 잡고 단 3개월 만에 자사몰 오픈 후 신규 브랜드 론칭까지 추진하고 있다.

대현인사이드는 신규 브랜드 론칭과 관련해 브랜드별로 쇼핑몰을 따로 구축하고 통합 운영 관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정비 중이다. UI/UX를 개선해 유저들의 편리성을 향상하고 온라인몰 내 기업 회원들을 유치해 자체 풀을 확장하는 데 집중한다.


이어서 아래 내용의 기사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 대현, 온라인 PB ‘데카브’ 3월 공개  
- 미샤,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라인 키운다
- 당당, ‘페리엘리스’ 여성 · 캐주얼 새롭게~
- 케즈, 토털 스포츠캐주얼 브랜드로 재론칭
- 마켓테스트 마친 론즈데일, 오프라인 선봬
- 코오롱스포츠 서브 ‘엘텍스’, 테크웨어 도전
- JNG ‘유타’ · JC패밀리 ‘혼가먼트’ 골프 진출
- 하이라이즈브랜드, 말본골프 론칭!  
- 동광, 신규 캐주얼 ‘UCLA’로 MZ 꽉 잡는다
- 남성복 젠사이 서브 ‘젠아더’ 가심비 공략
- 하이 스트리트 캐주얼 ‘퀄리티퍼포먼스’ 눈길
- 트렌치런던 · 베르사체진스꾸띄르 수입도
- 트랜덱스, 주얼리 슈즈 ‘르쿠어’ S/S 출시
- SJ그룹, 여행 콘텐츠 플랫폼 ‘LCDC’ 출격
- KID, ‘그로우그로우’로 플랫폼 BIZ 시작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2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