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 Close up >

김남형ㅣ스노우피크코리아 대표

Monday, Feb. 1, 2021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4900


코로나19로 힘들었던 2020년, 150%의 신장세를 기록한 스노우피크코리아. △ON-OFF 가리지 않는 고객 스킨십 △대체불가한 상품 및 문화 제안 △빠른 소통을 기반으로 펼친 유연한 전략 등이 이 브랜드의 독보적인 성장세를 만든 요인이다.

대표부터 매장 직원까지 40명의 전 직원이 똘똘 뭉쳐 만들어 낸 독특한 기업 문화는 아웃도어 붐이 끝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간 꺾이지 않는 성장 그래프를 그려냈다.


“회사에 입사해 2020년 1년을 제외하고 10년 동안 70번의 오프라인 이벤트에 직접 참여해 9000명의 고객과 만났습니다. 직원들은 로테이션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편인데, 저는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했어요. 행사장에서 만나는 고객들은 물론 개인 SNS를 통해 DM을 보내는 소비자들과도 가감없이 소통할 정도죠. 종종 DM으로 클레임을 넣는 고객들도 있는데, 제 선에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코로나19로 힘들었던 2020년, 150%의 신장세를 기록한 김남형 스노우피크코리아 대표의 말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캠핑’이 각광받기는 했으나, 가격 면에서 접근이 쉽지 않은 ‘스노우피크’가 최고가의 텐트(200만~300만원) 3년치 판매 물량을 1년도 안돼 모두 판매하고도 구매예약자가 줄을 선 비결이 보이는 듯하다.

이어서 아래 내용의 기사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 지난해 최고가 텐트 3년치 물량 판매 ‘대박’
- 캠핑 마니아, 직영 점장에서 지사 대표까지!
- 성숙한 캠핑 문화 만들기, 지속 성장의 발판
- 오프라인 필드 이벤트 ‘디지털 전환’ 성공
- 온라인 인게이지먼트 강화, 접점 유지 및 확대
- 브랜드 미션 ‘자연과의 접촉 통한 인간성 회복’
- 한국 · 대만 경험 기반, 내년 중국 현지법인 설립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2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